본문 바로가기

‘아진USA’ 투자이민 5차 프로젝트 화제…18일 설명회

온라인 중앙일보 2015.07.13 11:47
미국투자이민(EB-5) 한도액이 50만불에서 80만불로 인상되는 것이 확실시되면서 적절한 투자처를 찾기 위한 투자자의 발걸음이 바빠졌다. 이 가운데 ‘아진USA’ 투자이민 5차 프로젝트의 약진이 특히 두드러진다.


미국투자이민, 뜨는 프로그램에는 이유가 있다

▲ 영주권 획득을 위한 ‘고용창출’ 완벽

美 이민국 투자이민 수석심사관 출신인 모리 베레즈가 설계한 아진USA 5차 프로젝트는 이민국 승인조건(고용창출, 원금상환 등)을 완벽하게 충족하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모리 베레즈는 심사관 재직 시절 I-526(투자이민청원) 기준을 직접 설계하고 각종 프로젝트의 심사를 맡은 실력자다.



이번 5차 프로젝트는 특히 림스 II(RIMS II) 방식 고용창출 프로그램을 통해 953명의 신규고용을 증명하였다. 이는 5차 프로젝트의 고용창출 조건 840명보다 13%를 상회하는 숫자다. 고용창출은 사업계획서대로 투자하고 생산활동이 중단되지 않으면 인정된다. 아진USA는 신규사업체가 아닌 2008년부터 생산 활동이 진행되고 매출과 영업이익이 신장되는 사업체이기 때문에 이점에서 문제가 없다.



또한 기존 아진USA 1-4차 프로젝트 중 1~3차 신청자의 I-829(고용창출 이행에 의한 조건부 영주권 해지)가 이미 진행되고 있는 만큼 5차 프로젝트도 고용창출에 의한 영주권 획득에는 걱정이 없다. 아진USA는 제조업체라는 측면에서도 다른 프로젝트들보다 고용창출에 유리하다.



아진USA 전경 및 생산라인




▲ ‘원금상환’에 이중삼중 ‘안전장치’ 마련

투자자들이 아진USA를 선택하는 또 다른 이유는 원금상환 능력과 담보가 검증됐기 때문이다. 아진USA는 2008년 설립 이후 단기자금 및 장기 부채의 상환 실적이 우수하다. 매출과 수익이 지속적으로 성장했고 그동안 대출상환을 통해 자금회전의 원활함도 입증됐다. 아진USA는 지난 3년간 4천 2백만 불 이상의 은행 장기 대출금을 상환한 실적이 있다. 따라서 5차 프로젝트 투자금도 무난히 상환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충분한 담보를 제공함으로써 원금 상환에 대한 안전 장치도 마련해두었다. 아진USA가 제공하는 담보(대지?건물?기계?설비 등)의 현재 가치는 2014년도 말 감사보고서 기준 1억 7천만불 이상이며 현재 진행되는 5차 프로젝트가 완공될 경우 담보 가치는 2억 3천만불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저당권 1순위인 농협은 2016~2018년 상환이 완료되므로 2016년부터 상환 기일이 도래하는 EB-5투자금은 사실상 1순위와 같다. 또한 모회사인 아진산업㈜과 우신산업㈜ 그리고 서중호 대표가 연대보증을 해서 아진그룹 전체 자산을 담보로 제공하는 구조를 취한다. 만약 아진USA에서 상환을 불이행할 시 미국 법원의 담보권 행사 승인을 얻어 미국뿐 아니라 한국, 중국, 베트남 등 국내외 자산까지 모두 담보권 행사가 가능하다. 그야말로 투자자에게 이중삼중의 안전 장치를 제공하는 셈이다.



▲ 현대기아차와 ‘동반성장’하는 한국 기업



아진USA의 모기업인 아진산업㈜은 현기차 1차 벤더로 자동차의 핵심인 차체(보디 프레임)부품을 30년 이상 ‘독점 공급’하는 업체다. 전세계 시장점유율 5위 자동차 업체인 현기차와 동반 성장하는 업체로서 미국 현대차 제2공장이 금년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어 그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



아진USA(1차 벤더)는 우신USA(아진그룹, 2차 벤더)와 함께 미국 현대기아차에

적시공급 방식으로 부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다.




게다가 현기차의 판매량이 올 상반기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하고 신차품질조사(JD파워) 역시 나란히 1위, 2위를 차지해 미국 시장의 전망 또한 밝다. 아진USA는 미국뿐 아니라 캐나다, 멕시코 수출차량 부품으로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아진산업㈜은 내년 SC(Standard Chartered)를 통해 코스닥(KOSDAQ)에 상장될 예정이다.



아진USA 투자이민 프로젝트는 한국 기업으로는 최초로 미국 이민국의 승인을 받은 EB-5 프로젝트로 사업성. 지속성, 안정성 등 모든 면에서 검증된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다.



국민이주㈜(선릉역 1번 출구)는 12년 노하우의 투자이민 전문컨설팅 업체로서 아진USA 5차 투자이민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투자자의 원활한 투자이민 수속을 돕고 있다.



국민이주㈜에서는 오는 18일(토) 오전 11시 국민이주 세미나실에서 ‘아진USA 5차 투자이민 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민이주㈜ (전화 02-563-5638, 누리집 www.e-min.co.kr) 에서 문의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김명수 미국변호사의 개정된 이민법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미국투자이민 #미국eb5 투자이민 #eb5 #미국투자이민프로그램 #미국투자이민조건

#미국투자이민비자 #국민이주 #아진usa #아진투자이민 #이민 #미국이민 #영주권 #미국영주권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