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 월세 꼬박꼬박 받는 부분임대형

중앙일보 2015.07.10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6면 지면보기




서해종합건설은 인천 연수구 동춘동 일대에서 인천 연수 서해그랑블(조감도)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3층 14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70~105㎡형 1043가구다.



 전용 84㎡ D타입은 ‘부분임대형’으로 설계된다. 부분임대형 아파트는 기존 아파트와 달리 두 가구가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한 지붕 두 가족’ 구조다. 집주인이 부분임대를 원하면 아파트 일부를 화장실 1개와 주방 1개를 갖춘 원룸으로 분리해 임대할 수 있도록 했다.



사실상 2가구가 살고 있는 2주택이지만 1가구로 간주되기 때문에 합법적으로 임대소득 과세를 피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부분임대형 아파트는 매달 월세수입을 올릴 수 있는 게 장점”이라며 “투자 땐 해당 입지 주변에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공급 상황을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동춘동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우수한 학군,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갖춰 ‘인천의 강남’으로 불린다. 인근 미추홀대로를 이용하면 송도국제도시로 금방 갈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안양과 서울로 쉽게 오갈 수 있다.



동춘역 주변에 홈플러스·이마트·스퀘어원 같은 대형마트가 있다. CGV 메가박스·인천문학경기장이 가깝고 이암도 해안공원, 동춘근린공원, 송도테마파크, 연수체육공원 등이 주변에 있다.



 동춘초·청량중·연수여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인천생활과학고를 비롯해 연수중·연수고·인천여중·대건고가 인근에 있다. 분양 문의 1661-9073.



  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Tip

● 인천 연수구 동춘동

● 전용면적 70~105㎡형 1043가구

● 송도국제도시 인접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