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살한의원, 20종 생약 처방 … 끈질긴 뱃살 지방 훌훌 떨친다

중앙일보 2015.06.24 00:04 4면 지면보기
내장지방은 성인병의 근원이 된다. 한승훈 배살한의원장(오른쪽)은 내장지방을 연소시키는 방법이 아닌 분해·배출하는 RFS 한약처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배살한의원]



먹기 좋게 환약으로 만들어
개인 체질 따져 성분·양 조절

평소 접대가 많고 운동은 거의 하지 않는 사업가 김모(46)씨는 지난 1월 한 지인의 소개로 한약 처방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그동안 운동은 물론이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경험하고 실패했던 김씨는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한약을 먹기 시작했다. 166㎝ 키에 몸무게 75㎏이던 김씨는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5개월 만에 몸무게는 5㎏을 줄였고 허리둘레는 88㎝에서 78㎝로 10㎝를, 체지방량은 21㎏에서 12㎏로 9㎏ 줄었다. 체중이 줄면서 평소 갖고 있던 지방간과 고지혈증 증세도 함께 개선됐다.



배살한의원 한승훈 원장(서울시 동작구)은 내장지방을 연소시키는 방법이 아닌 분해·배출하는 한약 처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RFS(Royal Fat Solution)’라 불리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불필요한 몸속 체지방을 배출해주는 최고의 솔루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 원장으로부터 RFS 다이어트의 다양한 장점을 들어봤다.



-굶지 않고도 다이어트가 가능한가.



“하루 세끼 식사량을 줄일 필요가 없이 그대로 먹고도 2주에 한 번씩 검사를 해보면 체지방이 빠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RFS는 굶지 않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서 체중감소가 가능하며 분해된 독소와 체지방은 소변과 대변으로 배출되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다. 또 RFS는 몸속 독소를 제거함으로써 복부와 혈액 내 불필요한 지방이 함께 제거된다. RFS는 이미 체내에 쌓여 있는 내장지방은 물론 각종 독성물질까지 함께 제거해주 기 때문에 살이 빠진다고 활동하는 낮시간에 기운이 없거나 몸의 영양분이 부족해지지 않는다.”



-다이어트 효과는 바로 체험할 수 있나.



“환자가 내원하면 우선 체지방 측정을 한 다음 체중 감량 목표치를 정하고 상담을 통해 각자 적합한 복용법을 제시받게 된다. 한약을 복용하기 시작한 첫 달에는 대부분 1㎏ 가량 빠지는 데 그쳐 다른 다이어트 방법에 비해 체중 감량이 느리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2개월 이상 꾸준하게 복용하면 지속적으로 체중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다른 다이어트가 반짝 감량에 그치는 것과는 반대되는 현상이다. 남녀 모두 5개월 정도 꾸준하게 약을 복용한다면 대략 10㎏의 체중을 큰 무리 없이 감량 할 수 있다. 건강이 더 좋아지면서도 감량에 성공한 많은 환자들의 사례가 있다.”



-RFS 다이어트 법을 개발하게 된 동기와 과정.



“그동안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방법으로 다양한 다이어트 법을 처방해 왔다. 또 탕약 위주의 다이어트 방법은 환자에게 식이요법을 강조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살을 빼기 위해 오는 환자에게 항상 식사량을 줄이라고 말했지만 지키기 어렵다는 것을 잘 알았다. 살을 빼기 위해서는 의지와 노력을 많이 필요로 했기 때문에 당연히 다이어트 실패 확률도 높았다. 평소 식사량을 유지하면서도, 또 힘들게 많은 운동을 하지 않고도 체지방을 고통이나 부작용 없이 빼는 방법을 찾다가 지방을 분해·배출하는 방법을 개발하게 됐다.”



-어떤 경우가 위험한 다이어트인가.



20여 종의 생약으로 만들어지는 배살한의원의 한약 처방
“과체중인 사람은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해 봤기 때문에 입소문으로 들은 방법대로 무작정 혼자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잘못하면 스스로 몸을 망치는 지름길이 된다. 건강을 위해 반드시 전문가가 제시한 방법대로 해야 한다. 배살한의원의 RFS는 현재까지 알려진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 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RFS 다이어트 법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



“내장지방은 성인병의 근원이 된다. 뱃살을 빼면 체형이 젊어지는 것은 물론 성인병 걱정에서 벗어난다. 거의 굶다시피 하는 일반 다이어트에 비해 크게 식사조절을 하지 않아도 된다. 급격한 체중감량으로 탈모·변비 등의 부작용 및 요요현상이 발생하는 다이어트가 많다. 하지만 RFS는 지방간·고지혈증·피부질환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비뇨생식기 계통도 좋아져 정력도 세졌다는 환자도 있다. 특히 만성피로 증후군이 개선됐다는 환자가 많다.”



-뱃살이 보다 잘 빠지는 이유가 있나.



“지방을 연소시켜도 뱃살처럼 저장하려는 지방은 늦게 빠진다. 하지만 RFS는 몸속 구석구석 혈관이 닿는 곳이면 어디든 지방이 분해되고 배출되기 때문에 다른 다이어트에 비해 뱃살이 잘 빠지는 것이 장점이다. 살이 빠지면서 근육량이 상대적으로 늘어나고 면역력도 높아지는 경험도 할 수 있다.”



-RFS 다이어트 한약 처방은 어떻게 만들어지나.



“고추분말·홍화·길경·감초 등 대략 20여 종의 생약을 처방대로 잘 혼합한 다음 고운 분말로 만든다. 분말을 효소와 혼합해 특별한 발효과정을 거친다. 발효과정에서 생약의 약성이 강화된다. 발효된 분말을 환제로 만들어 포장한다. 이전의 탕약제에 비해 보관이나 휴대는 물론 먹기도 훨씬 쉽다. RFS는 개인의 체질을 따져서 약재를 가감하지 않는다. 청소년의 경우만 성인에 비해 복용량을 줄이는 정도다.”



-약의 부작용이나 감량 후 요요현상은. 또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스럽지 않나.



“정해진 복용량을 지키면 특별한 주의사항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다. 다만 음주는 간에 무리를 주기 때문에 삼가는 게 좋다. 굶어서 체중을 빼고 다이어트를 마치면 식사량이 예전으로 돌아가 다시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와 달리 RFS는 굶지 않고 지방을 배출하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비교적 적다. 일반적 비만인인 경우에는 월 33만원이며,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환자는 월 44만원이다. 이런 경우 다이어트와 질병 치료 효과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이어트 Tip & Talk



체지방 배출 RFS

몸속 독소 배출 효과도




RFS는 불필요한 몸속 체지방을 배출해주는 최고의 솔루션이라는 의미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체내 독성물질을 제거함으로써 대사성 질환을 포함한 각종 질환의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콘셉트다.



고추분말·홍화·길경·감초 등 20여 종의 생약 처방에 효소를 혼합해 발효과정을 거친 뒤 환제로 만든 한약 처방을 하루 3~4회 복용한다. 체질이나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하고 청소년은 복용량만 조절하면 된다.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굶지 않아도 된다. 대신 2개월 이상은 꾸준하게 한약을 복용해야 한다. 특히 다른 다이어트에 비해 내장지방이 잘 빠지는 장점이 있다.



RFS의 효능·효과는 ▶내장지방을 포함한 잉여체지방의 분해 및 체외 배출 ▶디톡스 다이어트 효과 ▶대사성질환의 예방·완화·개선·치료와 각종 염증·종양 치료 ▶지방간·통풍·부종·백내장·전립선·지방간 질환 치료 등이다.



복용 후에는 ▶체내에서 분해된 독성물질이 대변 및 소변으로 배출된다 ▶소변을 볼 때 요도부근에서 찌릿한 반응이 느껴진다 ▶복용 후 1~3주 사이에 대변이 황금색 변으로 바뀌어 간다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자고 일어나면 개운한 느낌이 든다.



문의 http://band.us/@rfs 1688-4872



송덕순 객원기자 simps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