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이 몰랐던 6가지 청소 노하우

온라인 중앙일보 2015.05.28 18:15




청소기로 바닥 밀기, 창문 걸레질, 먼지털이… 누구나 다 아는 청소법이다. 여기에 몇 가지 노하우만 추가하면 훨씬 더 청결한 집을 만들 수 있다. 리더스 다이제스트 캐나다(www.readersdigest.ca)에서 우리가 몰랐던 청소 노하우 6가지를 찾아봤다.



1. 커피 필터 사용하기

유리나 창문을 닦을 때 커피 필터를 사용하면 훨씬 깨끗해진다. 커피필터는 일반 페이퍼 타올과는 다르게 무늬나 엠보싱이 없다. 그리고 더 저렴하다.







2. 욕실에 식초 뿌리기

식초는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에 욕실 곰팡이를 제거해 준다. 식초의 강한 향이 걱정이라면 샤워기로 식초 뿌려준 곳을 한번 씻어주기만 하면 된다.



3. 욕실 매트 자주 씻어주기

욕실매트를 청소기로 깨끗하게 한다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 청소기에 붙어 잘 떨어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매트에 붙은 수많은 먼지를 청소기만으로 흡수하는 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욕실 매트는 1~2주에 한 번 물빨래를 해주는 것이 좋다.



4. 베이킹 소다로 전자렌지 청소하기

전자렌지를 쉽게 청소하는 방법이 있다. 물컵에 베이킹 소다를 살짝 섞어 전자렌지에 넣고 물이 끓을 때까지 돌려주면 된다. 이는 전자렌지 내 악취를 제거해 줄 뿐만 아니라 전자렌지 내부 벽에 묻은 음식 때도 간단히 닦아낼 수 있게 해준다.



5. 걸레봉 만들기

긴 막대기 끝에 양말을 덮고 아래쪽을 고무줄로 고정시키면 간단한 걸레봉이 완성된다. 이것으로 오븐이나 냉장고 아래와 같이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을 닦을 수 있다.







6. 레몬 오일 사용하기

인터넷 오일숍 또는 아로마숍을 이용하면 레몬 오일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레몬 오일은 몸에만 좋은 게 아니라 욕실 청소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욕실 바닥에 레몬 오일을 뿌려주면 곰팡이와 얼룩을 제거해주고 바닥 균열을 예방할 수 있다.



박양원 인턴기자 park.yangwon@joongang.co.kr

[사진 중앙포토/pixabay]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