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 9급 공무원시험 개인별 필기시험 성적 발표

중앙일보 2015.05.18 14:44
국가 공무원 9급 필기시험의 개인별 성적이 19일 공개된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4월 치러진 9급 공무원 시험의 개인별 성적을 오는 19~21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www.gosi.kr)에서 사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응시자들이 합격 여부에 따른 심리적 불안감을 덜고 면접시험 준비를 위한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필기시험 성적 공개를 예년보다 앞당겼다.



응시자는 성적에 이의가 있을 경우 20~21일 이의를 제기할 수 있다. 인사처는 이의를 제기한 응시자의 답안지에 대해 전산판독 과정 등 오류 여부를 확인한 뒤 26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성적을 재공개할 예정이다. 인사처는 이의 제기기간에 온라인으로 답안지 열람을 신청할 수 있는 ‘답안지 온라인 열람 서비스’도 시행한다. 성적에 이의 있는 응시자가 자신의 답안 표기사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또 응시인원 14만1773명 중 4만5349명이 신청한 가산점에 대해서도 검증 결과를 필기 성적과 함께 공개한다. 인사처가 신청자의 가산요건을 조회·검증한 결과 103명은 가산요건을 갖추지 못했고 90명은 자격명칭 변경 등의 사유로 가산신청을 잘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김진수 인사처 인력개발국장은 “합격자 발표 전에 성적을 공개해 이의제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답안지를 사전에 열람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험관리의 투명성과 정확성을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박현영 기자 park.hyunyoung@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