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 『내 몸은 내가 살린다』外

중앙일보 2015.05.18 00:03 건강한 당신 6면 지면보기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다룬『내 몸은 내가 살린다』가 발간됐다. 저자는 의사도 포기한 질병을 이겨낼 수 있는 방법으로 자연치유력을 꼽는다. 잘 먹고 잘 쉬면서 2차 면역계를 활성화시키면 타고난 생명력이 회복된다는 것.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체험한 자연치유력의 효과와 이를 극대화하는 볶은 곡식·유황·몰약·사탕수수당 등 다양한 방편을 소개한다. 홍영선 지음, 화남, 312쪽, 1만6000원.



일본에서 활동 중인 침구사가『페트병 찜질』을 펴냈다. 페트병 찜질은 불을 사용하지 않고 온뜸의 효과를 얻는 찜질법이다. 빈 페트병에 따뜻한 물을 넣어 경혈 부위를 찜질하는 방식이다. 이 책은 피로감과 어깨 결림, 허리 통증 등 각 증상별 찜질 부위와 방법을 설명한다. 차갑고 건조한 체질, 뜨겁고 습한 체질 등 체질별로 추천하는 찜질법도 소개한다. 와카바야시 리사 지음, 청림라이프. 160쪽, 1만3000원.



꿀의 다이어트 효과를 소개하는 책『허니 다이어트 』가 발간됐다. 저자는 설탕과 달리 꿀은 신진대사에 활용되는 ‘좋은 당류’라고 설명한다. 또 매일 밤 잠들기 전 꿀 한두 숟가락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주장한다. 이 책은‘운동과 꿀은 최고의 조합’ ‘한밤 중에도 도움되는 꿀’ 등 꿀의 다양한 효과와 허니 다이어트의 원칙, 실행방법을 담아냈다. 마이크 맥기니스 지음, 콘텐츠케이브, 254쪽, 1만4000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