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종 황제가 먹던 보약 … 자녀 집중력 향상 도와

중앙일보 2015.04.21 00:08 2면 지면보기
변석홍옥고는 전통 제조법을 살리면서 약효도 개선한 변한의원의 경옥고다. [사진 산들건강]
변석홍옥고는 변한의원이 제조하는 경옥고다. 고종 황제 어의를 지낸 변석홍 옹이 임금에게 진상했던 약재로 제조법이 가문으로 이어져 5대손인 변한의원 변기원 원장이 전통 방법을 살리면서도 약효를 개선했다. 경옥고는 중국 원나라 시조인 쿠빌라이칸이 먹었던 보약으로 홍삼·생지황·백밀·백복령이 주요 약재다.


산들건강 '변석홍옥고'

변석홍옥고의 주재료인 인삼은 100% 국내산 홍삼을 사용했다. 열을 내리고 정력에 도움을 주는 생지황은 충북 영동에서 직접 재배한 약재만 택했다. 생지황을 즙 형태로 뽑아내 성분의 효과를 최대한 끌어내려고 노력했다.



변석홍옥고는 스트레스로 인해 자율신경 조절능력이 떨어져서 오는 남성들의 불면증·만성피로·정력감퇴, 교감신경 흥분으로 인한 여성들의 불안감·수족냉증·우울증 해소에 효과가 있다. 아이들의 체력 증강, 숙면과 집중력 향상을 도와준다. 변기원 원장은 변석홍옥고의 약효 개선을 위해 특수 중탕기를 사용해 72시간 중탕을 하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약재도 검증에 검증을 거듭했다.



산들건강은 변한의원과 제휴를 맺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파격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5~15% 할인과 함께 톳환 1병과 변석홍옥고 120g(1.2㎏ 구매 시)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문의는 산들건강(02-778-4568). 산들건강 홈페이지(www.isandle.co.kr) 참조.



김승수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