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물용 여성 화장품

중앙일보 2015.04.21 00:00



부귀영화 상징하는 모란 새긴 '쿠션 팩트'로 감사의 마음 전해요

감사의 달 5월을 앞두고 어떤 선물을 할까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기준은 제각각이다. 값비싸고 높은 품질의 제품도 좋지만 보다 특별한 의미와 이야기를 담은 물건이라면 두고두고 기억에 남는 선물이 된다. 여기에 지금 아니면 살 수 없다는 ‘한정판’이라는 요소가 더 붙는다면 그 의미는 한층 커진다.



"살구씨서 추출한 보습 성분 피부 탄력·윤기 더해 잡티·주름 자연스럽게 가려"



여성을 위한 선물로 화장품만 한 것이 없다. 선물용 화장품을 고를 때는 받는 사람의 취향을 고려해 제품 기능과 디자인을 꼼꼼히 따져보게 된다. 특히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뷰티 제품은 희소성이 있고 특별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기초 케어 제품, 고기능성 에센스나 크림, 메이크업 제품 중에서 최근 추천할 만한 아이템으로 ‘쿠션 팩트’를 꼽을 수 있다. 쿠션 팩트는 최근 여성들 대부분이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실용적인 면에서도 반가운 선물이 아닐 수 없다.

 팩트는 기능이나 성분을 강조한 다른 뷰티 아이템들보다 조금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가방 안 파우치에 넣어 다니면서 하루에도 몇번씩 꺼내 화장을 고치고 얼굴을 확인한다. 여러 화장품 중 사용 빈도수가 가장 높은 제품이다. 내가 사용하는 것이지만 남들이 보는 제품이기도 한 것이다. 팩트가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예쁜 디자인을 갖춰야 하는 이유다.

 

케이스에 모란(牡丹)이 그려진
설화수 퍼펙팅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한정판 쿠션 팩트 선봬

최근 주목할 만한 제품으로 설화수의 ‘퍼펙팅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꼽을 수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 설화수의 대표 밀리언셀러인 퍼펙팅쿠션의 론칭 2주년을 맞아 출시한 제품이다. 시선을 끄는 것은 제품의 디자인. 고급스러운 ‘모란’ 그림이 케이스를 채우고 있다. 한국 민화 속 모란을 현대적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으로, 전통 채색화 전문 강은명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태어났다. 한국화의 예술적 가치에 모란이 담은 귀한 의미를 더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선조들은 특별한 의미를 담은 꽃이나 동물같은 상징물을 그림이나 병풍, 자기 등에 새겨 선물로 주고받았다. 부귀영화를 상징하는 모란도와 화조도, 그리고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십장생도가 대표적이다.

 여러 그림에 모란이 빠지지 않는 것은 그 화려함과 고귀한 자태 때문이다. 예로부터 불리던 모란의 또 다른 이름은 화중화(花中花)다. 한 줄기 끝에 커다랗고 화려하기 이를 데 없는 꽃이 딱 한 송이 피는 모습이 마치 군주와 같다고 해 ‘꽃 중의 꽃’이라고 불렸다. 모란은 ‘화중화’ 외에도 ‘화중왕’ ‘화왕’ 같은 이름으로 찬사를 얻으며 부귀영화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꽃으로 여겨졌다.

 상류 계층인 사대부를 위시해 민가에서는 부귀영화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집집마다 모란을 심기도 했다. 신부의 혼례복인 원삼이나 활옷에 모란을 수놓은 것이나 선비의 청운의 꿈이 담긴 책거리에도 모란꽃을 그려넣은 것도 모란이 부귀영화·공명·아름다움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지금도 딸이 시집갈 때 ‘축복’과 ‘다산’의 의미를 담아 모란꽃이 새겨진 이불을 예단으로 보내는 풍습이 남아 있다. 중국에서도 모란은 하늘에서 내려진 듯한 향기를 지닌 제일의 미인이라는 뜻의 ‘천향국색(天香國色)’이라 불리며 부유함과 고귀한 신분을 상징함과 동시에 최고 미인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왕실에서부터 일반 민간인까지 모두가 흠모하는 꽃 중의 꽃이 바로 모란이다.



화장 효과 12시간 지속

모란을 볼 수 있는 시기는 5월 한 달 남짓이다. 잠깐 동안 피어 모습을 드러내고는 이내 사라져버린다. 화려한 자태를 한 달 남짓밖에 볼 수 없다는 점에서 모란의 가치는 더 특별해진다. 설화수 김윤정 BM(브랜드 매니저)은 “퍼펙팅쿠션 리미티드 에디션은 전 세계 고객들에게 모란의 풍요로움을 담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한 제품”이라며 “5월의 꽃이기도 한 모란의 풍요롭고 귀한 기운처럼 건강하고 기품 있는 피부를 위한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퍼펙팅쿠션 리미티드 에디션은 살구씨에서 찾은 행인 한방 보습 성분이 탄력 있고 윤기가 감도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색소를 오일 대신 물에 분산시켜 제형화한 ‘수채화 공법’을 통해 잡티나 피부 결점은 물론 미세한 주름까지 완벽하고 자연스럽게 커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설화수만의 차별화된 밀착제가 유연한 필름막을 형성해 피부 건조나 들뜸 없이 12시간 동안 산뜻하게 메이크업을 유지해 준다.

 설화수 퍼펙팅쿠션 리미티드 에디션은 자외선 차단(SPF 50+, PA+++)과 미백,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톤에 따라 라이트 핑크, 미디엄 핑크, 미디엄 베이지 중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15g 2개 구성은 6만원대, 3개 구성은 7만6000원대.



<글=하현정 기자 ha.hyunjung.co.kr, 사진=설화수 제공>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