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비군 훈련 불참, 슈퍼주니어 강인… 72시간 예비군 불참 '대체 왜?'

온라인 중앙일보 2015.04.17 16:00
강인 권정열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강인이 예비군 훈련에 불참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는 보도가 나왔다.


16일 한 매체는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강인이 2년 동안 예비군 훈련을 받지 않은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강인은 지난 9일 예비군 훈련에 불참했다. 최근 2년 동안 72시간의 예비군 훈련이 부과됐지만 훈련에 한 번도 참가하지 않았다.



이와 관련해 해당 동대 예비군 관계자는 기회가 3번의 기회에 모두 불참하면 고발조치 되는데, (강인이) 출국도 자주하고 그래서 그런지 참석을 못한 것 같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인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에 대해 "개인 사정으로 불참하게 됐다"며 "앞으로 절대 이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예비군 훈련에 불참할 경우 받는 처벌은 시간당 1만2500원의 벌금형"이라며 "강인이 방송 스케줄 문제로 인해 예비군 훈련에 참석하지 못했다고 시인했다"고 밝혔다.



밴드 10cm의 권정열 역시 예비군 훈련에 불참해 경찰에 고발됐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예비군에 불참한 혐의로 권정열에 대한 고발장을 접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강인 권정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