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맘스누리 모유육아 최고전문가(MLPC)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온라인 중앙일보 2015.04.15 16:52
[사진 맘스누리]
맘스누리 아카데미(맘스누리 모유육아 상담실 부설)에서 오는 5월 15일까지 MLPC(Momsnuri Lactation Premier Consultant)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MLPC는 통곡식 유방 관리 손기술과 맘스누리 1:1 맞춤식 모유수유 지식을 겸비한 모유육아 분야의 최고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을 수료하면 각 지역 모유육아 상담실 원장이나 모유수유 특화 조리원 원장, 조리원에서 산모교육이나 지원교육 등의 컨설팅업무 등을 할 수 있다.



맘스누리는 본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기존 통곡(오케타니)식 유방관리 손기술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맘스누리 1:1 맞춤식 모유수유 상담 프로그램을 익힐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이 갖춰야 할 필수 조건은 간호사, 조산사 자격이다.



구체적인 모집 대상은 신규 모유육아상담실을 개설하고 운영하길 원하는 간호사와 조산사 또는 병원 내 모유수유 전문 간호사 및 산후 조리원 모유수유 총괄 원장과 실장 등을 희망하는 자, 현재 모유육아상담실을 운영 중인 원장 등이다.



단 현 모유육아상담실 운영 원장의 경우 영업 지역권 별 1인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MLPC를 진행할 맘스누리 모유육아 상담실 김영미 대표는 일본의 통곡(오케타니) 유방관리 방법을 한국 산모와 아이에 맞게 정착시켰으며 유방 관리와 육아 상담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교육을 하고 있다.



김 원장은 현재도 일본 오케타니 유방 아카데미와 모유육아 업계 관계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최신 정보와 경험을 나누고 있다. 맘스누리 이전에도 모유육아 상담실을 십 수년간 운영해 왔고 모유수유 특화 산후조리원을 운영했었으며 지금은 조리원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간호사, 조산사 등의 기본적인 자격과 경험은 물론 오케타니 유방 관리 시스템과 1:1 맞춤식 모유수유 상담에 대한 구체적인 연구, 실천 업적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수강생들에게 관련 기술과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해줄 수 있으리라 전망된다.



1:1 맞춤식 모유수유 상담은 산모들에게 환영 받고 있는 상담 방식으로 모유수유에 대한 공통적인 지식뿐 아니라 개별적이고 세세한 어려움의 해결책까지 제시해준다. 이는 대부분 산모 유방 마사지, 모유수유 자세 교정 등의 구체적인 치료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MLPC 지원 시엔 간호사, 조산사 면허증 사본과 이력서(사진부착), 자기소개서, 기타 소지 자격증 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58-2 아미고타워 701호 맘스누리 아카데미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된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교육 대상을 확정 지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맘스누리 모유육아 상담실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상담실 전화번호(031-622-0350)로 문의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