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누션 장한나, '한번 더 말해줘'… '한나가 누구야?' 음원 돌풍

온라인 중앙일보 2015.04.15 11:24
지누션 장한나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지누션 장한나, '한번 더 말해줘'… 음원 돌풍 "제 2의 전성기?"



15일 0시 공개된 지누션의 ‘한번 더 말해줘’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올레뮤직·지니·네이버뮤직·소리바다·몽키3·싸이월드뮤직 등 6개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11년 공백기를 무색케 하고 있다.



지누션의 ‘한번 더 말해줘’는 펑키하고 독특한 신스 사운드와 신나는 드럼 비트 등 최신 사운드와 90년대 복고 감성이 어우러진 곡. 떠나간 연인이 다시 돌아와 주길 바라는 애절함이 묻어나는 가사와 더불어 센스있는 라임이 돋보이는 노래로 누구나 한번 듣고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심플한 멜로디 구성과 중독성을 지녔다.



지누션의 ‘한번 더 말해줘’의 작사는 에픽하이의 타블로와 지누션, 작곡에는 타블로와 P.K, Fraktal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K팝스타3’를 통해 YG에 합류한 장한나가 피처링을 맡아 특유의 소울있는 보컬을 선보여 대선배들의 컴백에 힘을 보탰다.



음원 발표와 함께 YG 공식 블로그(www.yg-life.com)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 ‘한번 더 말해줘’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15일 오전 8시 기준 19만뷰를 돌파, 가파른 조회 수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번 뮤비에서는 힙합패션·폴더폰·워크맨·클래식카 등 90년대를 상징하는 아이템들이 노래와 어우러져 다시 한 번 복고 감성을 자극했다.



한편, 음원 공개 전날 14일에는 YG 대표 양현석 프로듀서를 비롯, 싸이·타블로·지드래곤·태양 등이 자신의 SNS에 지누션 포스터 이미지를, 아이콘은 컴백 축하 영상을 게재하며 11년 만에 컴백하는 지누션을 응원해 ‘YG패밀리’의 끈끈한 정을 과시했다.

지누션 장한나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지누션이 장한나와 함께 컴백한다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지누션 한번 더 말해줘 장한나, 컴백한다니 반갑다”, “지누션 한번 더 말해줘 장한나컴백, 토토가에 탄력 받았나”, “지누션 한번 더 말해줘 장한나, 90년대 복고감성을 또 다시?”, “지누션 장한나, 이번 노래 너무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지누션’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