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래 효능 "이런 것들을 다 예방할 수 있다고?" 신기하네

온라인 중앙일보 2015.04.10 17:17
달래 효능 [사진 중앙 포토]




'달래 효능'.



달래 효능이 눈길을 끌고 있다. 달래도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봄철 제철 음식이다.



달래를 챙겨 먹으면 비타민A 부족에서 오는 병에 대한 저항력 약화, 비타민 B1·B2 부족에서 오는 입술 터짐, 비타민C 부족으로 인한 잇몸병 등을 예방할 수도 있다.



달래는 생으로 먹어야 달래의 영양소가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이왕이면 조리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게 좋다.



또한 쑥은 간기능을 좋게하고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돕는 효능이 있으며 여러 가지 여성지로한에도 좋은 식품이라 알려져 있다. 간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며 숙취해소에도 좋은 식품이다.



봄나물 외에 3월 제철음식인 쭈꾸미는 지방이 매우 적고 칼로리가 낮아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100g당 칼로리가 47kcal정도로 아주 낮기 때문이다.



쭈꾸미는 린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간장의 해독 기능을 강화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다.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DHA를 풍부하게 함유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며, 기억력 향상이나 치매예방에 좋다.



꾸준히 먹을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과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쭈꾸미에 들어잇는 먹물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주는 항암효과가 있다.



'달래 효능'.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