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의도 일대 일부 교통통제…7~16일까지 열흘이나? 통제 구간은?

온라인 중앙일보 2015.04.06 19:42
봄꽃축제 기간, 여의도 일대 교통 통제 [사진 중앙 포토]






여의도 일대 교통통제
‘여의도 일대 교통통제’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여의도 일대가 교통통제 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7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여의도 여의서로와 한강시민공원 일대에서 ‘제11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가 개최됨에 따라 여의서로 등 일대 교통통제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교통통제 되는 구간은 서강대로 남단↔국회의사당 뒷길↔여의2교 북단 1.7㎞구간과 순복음교회 앞 주차장 입구↔여의하류IC 1.5㎞구간이다.

국회 북문→국회 둔치주차장 입구 구간과 여의하류IC 국회 남문 진입부→여의2교 북단은 평일에는 오전 10시나 12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24시간 통제될 예정이다.

경찰은 통제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과 플래카드 60여개를 설치하고 행사 당일에는 교통방송과 가로변 문자전광판 등을 이용해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서울시 역시 통제구간 내 버스노선을 임시로 조정한다는 방침을 정했다.



경찰 관계자는 “여의도 봄꽃축제를 찾은 시민들은 행사장 주변도로 등 일대 교통통제로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의 봄꽃은 오는 11일께 절정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또 서울의 벚꽃은 이번 주말이 절정을 이를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때마침 서울 여의도 윤중로 벚꽃 축제는 오는 10일 열린다. 봄꽃 개화시기에 맞춰 각 지방자치단체가 여는 봄꽃 축제만 10여 곳에 이르니 꽃놀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정보를 아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여의도 일대 교통 통제 [사진 중앙 포토]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