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돗물 저장 않고 곧바로 거르는 직수형정수기 믿고 써 보세요

중앙일보 2015.03.17 00:01 라이프트렌드 4면 지면보기
저수조가 없어 위생 관리가 쉽고 공간 효율이 높은 직수형정수기가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이프 트렌드 │ 리빙
건강 지키는 깐깐한 물 관리

물을 마시는 게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이제는 어떤 물을 어떻게 마시느냐가 중요한 시대다. 건강하고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한 물 관리 서비스를 소개한다.



한진 기자 han.jinny@joongang.co.kr



우리 몸의 4분의 3 이상을 차지하는 물. 물은 혈액순환을 돕고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성인의 경우 하루에 호흡, 땀, 대소변 등을 통해 약 2.5L의 수분을 배출하고, 음식을 통해 1~1.2L정도의 수분을 섭취한다. 따라서 이 차이만큼 물을 따로 섭취해야 몸속 노폐물 배출과 대사율 향상, 피부 건조증 및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물은 하루에 2L는 마셔야 한다’는 말이 나오게 된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하지만 물을 의식적으로 자주 마시는 사람을 찾기가 드물다. 목이 마른 느낌이 들 때만 한 잔씩 마시는 것이 전부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물이 어떤 것인지, 아무 물이나 마셔도 되는지 구분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특히 위생적으로 관리된 물을 마시고 있는지 지나치기 십상이다.



냉·온 정수기 렌털, 생수 구입 장점 합쳐



실제로 가정과 기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냉·온 정수기의 경우 저수조의 물때를 청결하게 관리하기가 어렵다. 월 렌털료 부담 등의 이유로 정수기를 사용하지 않는 곳도 많다. 생수도 마찬가지. 최근 생수병이 햇빛에 노출될 경우 환경호르몬과 같은 유해물질이 검출될 수 있어 종이 등 직사광선을 차단할 수 있는 포장 재질을 사용해야 한다는 권고안이 나왔다. 환경호르몬 우려가 있는 페트병 문제부터 쓰레기 배출, 매번 무거운 생수를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 등이 문제다.



이러한 가운데 저수조에 물을 모아뒀다가 내보냈던 방식을 취하던 기존 정수기와 달리 물을 바로 걸러 내보내는 직수형정수기가 선보여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직수형은 저수조가 없어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쉬운 데다 몸집이 작아져 공간 효율을 높일 수 있어서다.



최근 들어 냉·온수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 속속 출시되면서 주목을 끌고 있다. 이런 기능을 지닌 대표적인 제품이 생활가전 렌털 전문 대림케어서비스가 선보인 DIY 렌털 직수형정수기 ‘제로(ZERO)’다. 냉·온 정수기 렌털과 생수 구입의 장점을 모은 제품으로,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하기 위한 정수기 본연의 성질에 집중했다. 기존 냉·온 정수기의 문제점이었던 저수조를 없애 직수 방식으로 신선하고 깨끗한 식수를 마실 수 있는 직수형정수기다.



누구나 쉽게 관리 가능한 DIY 방식



기존의 복잡한 정수기 시스템과는 달리 간편한 원터치 필터 교체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정수기 관리가 가능한 DIY 방식을 적용했다. 생수를 구입할 경우 처리가 번거로웠던 페트병 재활용 쓰레기 배출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가로 폭 13cm의 슬림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공간 낭비를 줄였다. 꼭 필요한 기능만 담은 무전원·무소음 설계도 돋보인다. 기존 정수기 렌털료의 거품을 없애 월 99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카드·우리카드(3월말 출시 예정) 제휴 서비스를 통해 월 렌털료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대림케어서비스 측은 이 제품에 세계보건기구(WHO)가 음용수 및 정수기에 관한 실험기관으로 공식 지정한 미국국제위생안전기관(NSF)에서 인증받은 소재를 사용한 두 개의 필터를 사용했다. 이 필터가 유해균은 걸러내고 몸에 좋은 미네랄은 그대로 보존해 언제나 신선하고 건강한 물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돕는다.



렌털 서비스는 스탠더드 서비스와 프리미엄 서비스 두 가지로 나뉜다. 스탠더드 서비스는 필터를 1년마다 택배로 배송받아 사용자가 직접 관리하는 방식이다. 싱글족이나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인 렌털 서비스다. 방문 서비스에 대한 부담 없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다. 정기적인 방문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 6개월마다 전문적인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좋다.



대림케어 직수형정수기 제로는 이달부터 홈앤쇼핑과 CJ오쇼핑에 방송을 시작해 홈쇼핑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대림케어서비스 홈페이지(http://zero.daelimcare.com)를 방문하면 무료 상담 및 주문이 가능하다. 이마트나 대리점을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다. 문의 1588-3667.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