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워치 공개…"한국 출시일은 대체 언제인거야?" 기능보니

온라인 중앙일보 2015.03.11 07:27
‘애플 워치 공개, 가격은


비밀에 쌓여있던 애플워치가 드디어 공개됐다.



9일 공개된 애플워치는 다음 달부터 해외 상당수 국가에서 출시될 계획이다.



애플워치의 공개 후 스케줄은 다음달 시판을 앞두고 국내 전시와 예약주문 접수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애플워치의 공식 다음달 24일로 예정돼 있다.



애플워치 공개 후 최우선 판매 국가는 미국, 호주, 캐나다 등이 될 것으로 보인다.



9일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등 애플 임원들은 프란시스코의 여바 부에나 센터에서 열린 애플워치 공개 행사장에서 이 내용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9월 행사에서 발표됐던 대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애플 워치 스포츠 컬렉션’,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애플 워치 컬렉션’, 18캐럿 금으로 만들어진 ‘애플 워치 이디션 컬렉션’ 등 3개 카테고리로 나온다.



‘애플 워치 스포츠 콜렉션’은 38mm 모델이 349달러, 42mm 모델이 399달러다. ‘애플 워치 콜렉션’은 시계 띠의 종류에 따라 38mm 모델은 549∼1049달러, 42mm 모델은 599∼1099 달러다.



‘애플 워치 이디션 컬렉션’은 가격이 1만 달러다. 이 제품은 전자제품이나 시계 시장이 아니라 고급 장신구·보석류 시장에서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워치는 지난해 9월 공개된 시제품과 마찬가지로 모서리가 약간 둥근 정사각형에 가까운 모양이다. 오른쪽 옆면 중 상단에는 디지털 용두가, 하단에는 버튼이 달려 있다. 애플 워치는 아이폰과 연동해서 쓰이며, 이날 일반에 배포되기 시작한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iOS 8.2가 와치용 앱을 지원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애플 워치 공개 [사진 중앙포토]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