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랩퍼 바스코-씨잼의 로열로더…음원과 함께 동명 모바일게임 론칭 '흥미진진'

온라인 중앙일보 2015.03.10 15:30
바스코 씨잼 신곡 '로열로더]




바스코-씨잼 신곡 '로열로더' 공개…두 랩퍼만의 만남만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바스코-씨잼의 ‘로열로더’가 공개돼 인기몰이 중이다.



10일 정오, 공개 전부터 화제를 모아 온 ‘로열로더’의 바스코 버전, 씨잼 버전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로열로더’는 ‘왕도의 길을 걷는 자’라는 뜻으로 ‘바스코’, ‘씨잼’ 두 래퍼가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로열 로더’에 대해서 자신들만의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이 곡은 세련되면서 빈티지스러운 힙합 비트에 몽환적인 테마라인과 강렬한 기타사운드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바스코 버전, 씨잼 버전 각각의 매력이 돋보이는 가사에 맞춰 타이포그래피로 제작됐다. 로열로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공개 후 가사에 맞춰 나오는 효과들은 물론, 게임 캐릭터들까지 어우러져 신선하다.



바스코 버전, 씨잼 버전 각각의 다른 매력이 담긴 목소리로 공개되는 ‘로열로더’는 같은 멜로디 위에 각각 다른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각기 다른 두 랩퍼의 취향에 골라 듣는 재미가 있다.



한편, 바스코-씨잼이 부른 ‘로열로더’는 디앱스게임즈가 출시하는 캐주얼 전략 모바일 게임 ‘로열로더 for Kakao’와의 이색 콜라보 마케팅으로 오늘(10일) 음원과 뮤직비디오, 게임이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서비스되는 음원과 모바일 게임이 콜라보레이션한다는 것으로도 로열로더는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사진=저스트뮤직]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