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이태임 논란 속 해명, 기성용 6호골,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매직아이의 원리,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온라인 중앙일보 2015.03.05 07:42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사진 중앙포토]


[핫키워드] 매직아이의 원리,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안건염 증상, 서울 둘레길 코스 ,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이태임 논란 속 해명
기성용 6호골
매직아이의 원리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안건염 증상
서울 둘레길 코스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이태임, 논란 속 해명

배우 이태임 측이 최근 불거진 논란에 대해 공식입장을 전했다. '이태임 논란'이란 tv 프로그램 녹화 중 일어났다는 '욕설 논란'이다. '이태임 논란'에 대해 소속사 어니언매니지먼트그룹 측은 4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태임이 자신의 행동에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욕설 논란' 사태에 대해 사과했다.

소속사는 "최근 이태임은 SBS '내 마음 반짝반짝',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촬영을 진행 중에 있었다. 하지만 2014년 영화 개봉 이후 이태임의 출연작들이 이슈가 될 때 마다 프로그램과 전혀 상관없는 특정신체부위가 이슈 되었고, 수많은 악플들로 인하여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고 밝혔다.



기성용 6호골

기성용(26)이 6호골을 터뜨리며 새 역사를 썼다. 기성용 6호골은 한국인 EPL 한 시즌 최다골을 경신했다. 기성용은 5일(한국시간) 새벽 영국 런던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토트넘과 2014-2015시즌 EPL 28라운드에서 0-1로 뒤진 전반 19분 시즌 6호골을 터트렸다. 기성용은 은퇴한 박지성(34)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이던 2006-2007, 2010-2011시즌 기록한 5골을 넘어 한국인 EPL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을 썼다. 2012년 스코틀랜드 셀틱을 떠나 스완지시티로 이적한 기성용은 세 시즌 만에 대기록을 세웠다.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해운대에서 달맞이 온천축제가 열린다. 정월대보름인 5일 해운대해수욕장 일대에서 10만여 명의 관광객이 운집하는 전국 대표 정월대보름 축제인 ‘제33회 해운대 달맞이 온천축제’가 열린다고 전했다. 오전 11시 해운대 백사장에서 시민이 참여하는 ‘소망기원문 쓰기’와 연날리기를 시작으로 행사의 막이 오른다. 이어 민속경연대회, 먹거리 장터, 민속체험장, 길놀이, 달집태우기, 월령기원제, 사물판굿, 강강술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직아이의 원리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매직아이의 원리' 사진이 한꺼번에 올라와 있어 네티즌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매직아이의 원리' 사진이란 눈의 초점을 흐리게 해 종이에 있는 입체 사진이나 그림을 3D처럼 볼 수 있게 만들어진 것이다.

매직아이는 사물을 바라볼 때 생기는 눈의 각도 크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다. 양쪽 눈에서 생기는 상의 차이때문에 오히려 사물의 다양한 부분이 동시에 뇌 속에 인지돼 3D 사물처럼 보인다.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미국의 한 건강포털 사이트에서 ‘체중조절을 방해하는 5가지 식습관’을 소개했다. 음식을 빨리 먹는 것을 비롯해 배고픔을 참는 것 등이 체중조절을 방해하는 5가지 식습관으로 꼽혔다.



첫번째는 음식을 봉투째 들고 서서 먹는 것이다. 늦은 밤 야식을 먹거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까워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쁘다. 두 번째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은 배고픔을 참는 것이다. 이는 오히려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배고플 때마다 간식으로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안건염 증상

안검염은 만성 안구건조증을 유발하는 대표 질환이다. 눈꺼풀 가장자리와 속눈썹 부위에 있는 20~25개의 기름샘이 노폐물과 세균에 막혀 배출되지 못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안건염이라고 한다. 발생 원인이 여드름과 비슷해 ‘눈꺼풀 여드름’이라고도 한다. 안검염이 생기면 염증 속 포도상구균에서 배출하는 독소가 눈물막을 구성하는 지방층을 얇게 만들어 눈물이 쉽게 마른다.



안검염 예방법 눈꺼풀 위에 따뜻한 물수건을 5분간 올려놓은 후 면봉이나 거즈 등으로 속눈썹 주변을 닦는다. 눈꺼풀 전용 청결제품이나 자극이 적은 유아용 샴푸를 5 : 1로 희석한 물을 사용한다. 콘택트렌즈 대신 안경을 쓰고 수시로 인공눈물을 넣는다. 특히 미용목적으로 넣는 콘택트렌즈는 눈물의 순환을 막으니 착용을 피한다. 육류 위주의 식단은 피한다.



서울 둘레길 코스

서울 둘레길은 제주올레, 지리산둘레길에 버금가는 코스를 갖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완전 개통했다. 서울을 둘러싸고 있는 크고 작은 산을 둘러가는 길을 잇는 서울 둘레길 코스는 모두 8코스다. 총 연장 길이 157㎞에 달한다. 각 코스 출발점과 도착점을 지하철역으로 정해 접근성이 좋고, 길에서 보는 풍광도 남다르다.



서울 둘레길은 화려한 도시 풍경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트레일이다. ‘대한민국 걷기여행길 종합안내 포털’은 서울둘레길을 ‘3월의 추천 길’로 정했다. 이달의 추천 길에 관한 상세 정보는 ‘대한민국 걷기여행길 종합안내 포털(koreatrails.or.kr)’에서 볼 수 있다. 걷기여행길 포털은 전국 540개 트레일 1360여 개 코스의 정보를 구축한 국내 최대의 트레일 포털사이트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핫키워드] 매직아이의 원리, 체중조절 방해하는 식습관, 안건염 증상, 서울 둘레길 코스

[사진 중앙포토]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