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국제선 모바일 탑승권·강박장애 진단법·3월 제철음식

온라인 중앙일보 2015.03.02 09:12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국제선 모바일 탑승권·강박장애 진단법·3월 제철음식·3월 봄 축제 일정·의류 사이즈 표’. [사진 = 중앙 포토]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국제선 모바일 탑승권·강박장애 진단법·3월 제철음식·3월 봄 축제 일정·의류 사이즈 표’.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나물을 건강하게 먹는 방법은 말린 나물을 구입하면 먼저 물로 충분히 씻어야 한다.



나물을 건조하거나 유통할 때 대장균군 같은 미생물에 오염될 수 있으므로 물로 충분히 세척한 다음 끓는 물에 삶아야 한다. 삶거나 데친 나물을 구입했을 때도 물에 행구거나 살짝 데치는 것이 좋다.



나물은 뻣뻣한 줄기의 쓴 맛을 줄이기 위해서는 물에 불리거나 삶아야 하며 고사리의 경우 삶을 때 찬물을 부어 끓이고 버리는 과정을 2~3회 반복해야 부드러워지고 누런 물도 빠진다.



▶국제선 모바일 탑승권



국제선 모바일 탑승권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2일 일본노선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직접 발급받는 '국제선 웹·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되는 '웹·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인천과 김포공항에서 국제선 탑승수속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



승객은 직접 집이나 사무실에서 출력 또는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탑승권을 출국장 앞 보안요원에게 여권과 함께 제시 하고 탑승권 바코드를 스캔한 후 보안 검색대로 이동하면 된다.



▶강박장애 진단법



강박장애는 불안, 걱정, 혹은 공포를 느끼는 대상에 따라 그 종류와 증상이 다양하다. 우선 특정 상황에 국한되지 않고 사소하며 전반적인 일에 대해 불안하고 걱정이 많은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를 말한다.



아래의 6가지 증상 중 3가지 이상의 증상들을 6개월 이상 경험했다면, 전반적인 불안장애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1. 안절부절 혹은 긴장이 고조되어 벼랑에 선 느낌이 든다.



2. 쉽게 피곤함을 느낀다.



3. 집중을 하기 힘들고 멍해지는 느낌이 든다.



4. 쉽게 짜증이 나고 과민반응을 보인다.



5. 근육에 긴장감을 느낀다.



6. 잠이 들기 힘들거나 계속 깬다. 또한 잠을 많이 자는 날에도 계속 피로감을 느낀다.



▶3월 제철음식



3월 제철 음식으로 쑥, 딸기, 소라, 주꾸미, 달래, 꼬막, 바지락, 한라봉, 취나물, 도미, 더덕 등이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다.



향이 일품인 쑥은 줄기가 뻗어나가지 않고 응달에서 자란 어린 쑥이 좋고 한라봉은 껍질이 얇을수록 당도가 높다.



딸기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고 주꾸미는 다리의 흡반이 뚜렷한 것이 좋다.



도미는 몸이 둥글고 납작하며 몸빛은 황색 홍색, 회색을 띠는 것이 좋다.



냉이는 채소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비타민A와 C,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3월 봄 축제 일정



3월, 광양매화축제 등 매화축제와 구례산수유꽃축제 등 산수유꽃잔치가 준비 중이다.



4일에는 아산 외암마을장승제 및 대보름행사가 진행되며, 5일부터 7일까지는 삼척 정월대보름제가 진행된다.



또 5일부터 8일까지 제주들불축제가 열린다.



6일에는 광양 백운산고로쇠약수제가, 7일에는 지리산 뱀사골고로쇠약수제가, 14일부터 22일까지는 광양매화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0일부터 23일까지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산 원동매화축제, 21일부터 29일까지 구례산수유꽃축제, 21일부터 4월5일까지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 27일부터 4월5일까지 옥천묘목축제가 개최된다.



▶의류 사이즈 표



의류 사이즈 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외 직구가 날로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한국의 경우 여성 의류사이즈를 표기할 때 보통 44, 55, 66, 77 등의 수치를 사용한다. 더불어 85, 90, 95, 100등 5단위로 나눈 표기법도 많이 쓰인다.



반면 미국과 캐나다는 2부터 시작, 짝수 단위로 숫자가 증가한다. 한국의 44사이즈는 미국에서 2로 통용되며 55사이즈는 4, 66사이즈는 6이다.



영국과 호주의 경우에는 4-6, 8-10, 10-12 등 두 가지 숫자를 함께 표기한다. 또한 프랑스는 34부터 짝수 단위로 숫자를 늘린다. 34, 36, 38 등으로 커진다.



남성의 경우 한국은 85부터 시작, 5 단위로 숫자가 커지고 XXL는 110으로 표기한다. 그러나 미국은 한국과 비슷한 표기법을 이용하거나 14, 15 등의 숫자를 사용한다.



일본은 남자의 경우 S사이즈가 36으로 시작해 2단위로 커진다. 영국은 0부터 1, 2, 3 등 차례로 커진다.





온라인 중앙일보



‘나물 건강하게 먹는 법·국제선 모바일 탑승권·강박장애 진단법·3월 제철음식·3월 봄 축제 일정·의류 사이즈 표’.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