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갤럭시S·갤럭시노트] 내 손에 영화관 … HD 4배 해상도 WQHD 지원

중앙일보 2015.03.02 00:05 부동산 및 광고특집 1면 지면보기
갤럭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 시장에서 세계 1위 브랜드다.
스마트폰 산업의 NBCI 점수는 71점으로 전년 대비 3점 상승했다. 갤럭시노트가 74점으로 1위를 기록했고, 갤럭시S 역시 전년 대비 1점 상승한 74점을 얻어 공동 1위에 올랐다. 아이폰은 70점으로 전년 대비 4점 상승했으며, G는 69점으로 전년 대비 5점 오르며 아이폰을 바짝 추격했다. 베가는 67점으로 전년 대비 4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 시장에서 세계 1위 브랜드이며 최고 스펙, 기능, 고객 편의를 고려한 UI 등 가장 앞서나가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 삼성 갤럭시S5, 갤럭시 노트4의 제품에서 처리 속도와 HD화질보다 4배 더 높은 해상도인 WQHD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기능을 강화했다.



LG전자의 G는 브랜드경쟁력이 전년에 비해 5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전년의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3의 경우 우수한 성능으로 현재까지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베가 또한 비교적 높은 브랜드경쟁력 상승을 보였다. 비록 기업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낮은 가격을 무기로 한 소비자 공략 등이 브랜드경쟁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보인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초기 급속한 성장과는 달리 높아진 보급률로 인해 그 성장속도가 점차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전자기기에서 가장 주목받는 산업으로서 그 지위는 계속적으로 유지될 것이다. 향후에는 스마트폰을 허브로 하는 다양한 주변기기 출시와 가전· 자동차 등과 활발하게 연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덕순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