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들건강 ‘산들통배고’] 나흘 달인 배·도라지, 호흡기 질환에 특효

중앙일보 2015.02.26 00:05 주말섹션 4면 지면보기
‘산들 통배고’는 100% 국내산 천연 재료들을 4일 이상 달여서 만든 제품이다. [사진 산들건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인과 10세 미만 어린이 대상으로 폐렴환자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들건강 측은 이에 대해 폐렴 예방에 대한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하면서 특히 폐렴과 감기에 자주 걸리는 어린이·학생들이 질병을 이길 수 있는 면역력과 체력을 키워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달 말까지 15~30% 할인



 기상청이 발표하는 보건기상지수의 감기가능지수와 천식-폐질환가능지수도 ‘높음’을 자주 나타내고 있다. 환절기가 되면 건조한 공기가 코와 기관지 등을 자극하는 탓에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요즘처럼 미세먼지농도가 높은 날은 더욱 주의해야 한다.



 이럴 때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재료를 이용한 제품들이 관심을 끌게 된다. 산들건강의 ‘산들 통배고’는 기관지·폐·목 건강에 좋은 100% 국내산 천연 재료들을 4일 이상 달여서 만든 제품이다.



 재료는 100% 국내산으로 배(경주)·도라지(소백산산도라지·영주약도라지)·은행(영천)·대추(경산)·생강(영주·안동)·맥문동(청양)·겨우살이(영월)·수세미(재배), 10년 이상 된 도라지 분말(영주), 홍도라지, 산삼배양근(제주도·의성, 산삼 7뿌리) 등이 해당된다. 전통방식으로 가마솥에 4일 이상 달여서 만든다. 전문가의 세심한 손길, 그리고 많은 정성과 시간은 필수.



 산들건강 관계자는 자신의 체질과 나이, 증상의 정도에 따라 도라지통배고, 홍도라지통배고, 삼(蔘)통배고 가운데 선택·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산들건강은 2월 말까지 산들통배고를 15~30% 할인가로 판매 중이다. 산들통배고 구매고객에겐 도라지통배고 120g을 추가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2-778-4568)나 홈페이지(www.isandl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