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조이SitSmart™, 25년 연구 … 앉을 때 허리, 자연스러운 S자로

중앙일보 2015.02.26 00:04 7면 지면보기
백조이코리아의 기능성 허리지지대 백조이SitSmart™(사진)가 2015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브랜드 어워즈 기능성건강보조기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직장인의 하루 평균 근무 시간은 8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백조이코리아는 “이러한 수치는 침대보다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더 길다는 뜻”이라며 “특히 사무직 종사자, 학생의 경우 이러한 환경은 더욱 심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좋은 의자를 선택하는 것은 필요한 일이지만,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지 않고는 올바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백조이코리아는 조언했다. 신체 골격을 지탱하는 허리는 앉아 있는 자세가 서 있었을 때보다 1.4배의 하중을 더 받는다는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잘못된 앉은 자세는 허리가 받는 하중 수치를 더 높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백조이의 휴대용 허리지지대 백조이SitSmart™ 는 백조이가 25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출시한 제품이다. 세계 특허를 받은 ‘Active Stabilization’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바른 자세로 오랜 시간 앉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앉은 자세에서 움직임에 따라 골반이 연동하고, 척추가 자연스러운 S자 형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원리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