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주의할 질병, 감염 가능성 줄이는 방법은?

온라인 중앙일보 2015.02.17 07:06
‘해외여행 주의할 질병’. [사진 중앙포토]




최소 5일간의 긴 연휴가 시작되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설 연휴에는 해외 여행객이 역대 최다인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해외여행에서 주의할 질병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외에서는 우리나라에 없는 감염병이 많고, 이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한국인 여행객이 감염될 가능성, 여행객으로 인해 국내에 퍼질 전염병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해외 여행지는 방문 국가·목적 등에 따라 감염 위험성이 각기 다르고 질병 위험 수준도 달라, 여행지별로 미리 꼼꼼히 파악해야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해외유입감염병 중에는 예방접종을 하거나 예방약을 복용함으로써 예방하거나 백신이나 예방약이 개발돼 있지 않은 경우에도 사전 교육 등을 통해 감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여행 전 임신 여부와 감염성 질환, 호흡기 질환 등 자신의 건강상태가 항공여행에 적합한지 확인해야 한다.



해외여행 주의할 질병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해외여행 주의할 질병, 이것만 조심하면 되나?” “해외여행 주의할 질병, 오랜만에 기분 내는 건데 신경 쓸 게 많네” “해외여행 주의할 질병, 주의해야지 죽을 순 없잖아” “여행 주의할 질병, 주의합시다” “여행 주의할 질병, 조심해서 다녀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해외여행 주의할 질병’. [사진 중앙포토]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