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포도 먹으면 신부전증? 미리 알고 피해야

온라인 중앙일보 2015.02.01 15:00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들이 있다. 이 음식들은 개에게 구토·설사·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개를 죽음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미리 알고 피해야 한다.



1. 술

사람의 몸에도 좋지 않은 술은 개에게도 좋지 않다. 개는 에탄올에 훨씬 민감해 소량에도 금방 취하며 구토·어지럼증 등 사람과 비슷한 음주 후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므로 개에게는 술을 먹이지 않는 것이 좋다.



2. 초콜릿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같은 메틸수은 성분이 들어있다. 따라서 개에게 구토·설사·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개를 죽음까지 이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3. 양파·마늘

양파와 마늘은 개의 심호흡을 방해하고 붉은 혈액 세포를 손상시키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양파 수프나 마늘 양념이 들어간 음식도 먹여서는 안 된다.



4. 포도

포도와 건포도는 개가 먹을 시 신부전증을 유발할 수 있다. 일부 개들은 구토·설사·혼수상태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포도를 먹고 한참이 지난 후에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피하는 것이 좋다.



네티즌들은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외워두고 피해야겠다"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초콜릿 맛있는데 이걸 못 나눠먹다니"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술을 먹이는 사람이 있어?"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사람 밥이랑 따로 줘야겠네"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포도도 안 좋다니 충격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개에게 먹이면 위험한 음식’ [사진 중앙포토]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