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니키아, 한국형 비즈니스호텔 … 시설·서비스 엄정한 심사

중앙일보 2015.01.27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5면 지면보기
베니키아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형 비즈니스호텔급 체인 브랜드다.
베니키아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관광호텔체인 부문 대상을 차지, 3년 연속 영예를 안았다.



베니키아(BENIKEA)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형 비즈니스호텔급 체인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베스트 나이트 인 코리아(Best Night in Korea)’의 머리글자를 조합해 만들었다.



베니키아는 한국관광공사가 규정한 베니키아 체인호텔 가입절차에 따라 엄정한 심사를 통과해야 체인호텔이 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가입심사의 경우 전문 인증기관을 통해 시설·서비스 전반에 걸친 객관적인 평가가 이루어진다. 베니키아 사업팀 이병찬 팀장은 “최근 국내 여행객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반해 양질의 숙박시설을 갖춘 중저가 비즈니스호텔의 공급이 부족한 현실”이라면서 “베니키아 체인호텔이 양질의 숙박시설로 자연스레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베니키아는 최근 대표관광지인 부산 해운대와 제주도에도 체인호텔을 열었다. 이 팀장은 “현재 총 57개 호텔이 베니키아 체인호텔로 운영 중이며, 올해에는 제주·부산 등 전국주요관광지의 호텔 18곳이 더 가입할 것”이라 고 밝혔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