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0개 나라 주식·채권 직접투자, 시니어 특화 서비스 제공

중앙일보 2015.01.27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GOLD&WISE는 분야별 전문가가 상주하며 세무·상품·부동산·법률 등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프라이빗뱅킹 GOLD&WISE

KB프라이빗뱅킹 GOLD&WISE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에서 프라이빗뱅킹 부문 3년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KB프라이빗뱅킹 GOLD&WISE는 ‘지혜로운 자산관리’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2002년 KB국민은행의 별도 프라이빗 뱅킹 브랜드로 첫 발을 내디딘 후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혜롭게 관리해 자산의 풍요 뿐 아니라 인생의 여유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GOLD&WISE의 차별화는 우선 경쟁력 있는 PB전용 상품에 있다. KB금융그룹 차원의 자산관리전략위원회를 통해 도출된 투자전략 의견 및 자산배분 전략을 기반으로 그룹 내 은행·증권·보험 등 전 계열사의 협업을 통해 고객 맞춤형 상품을 제공한다. 또 영업 일선의 PB(Private Banker)와 VM(VIP Manager)들이 참여하는 상품협의체 운영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현장의 의견을 PB전용상품 개발에 반영했다.



금융위기 이후 안정적 자산관리를 선호하는 PB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안전투자자산 선호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품을 확대했다. 또 고객들의 증가하는 글로벌 금융서비스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KB투자증권과 연계해 주요 70여 개국의 해외 주식·채권을 직접 투자할 수 있는 해외증권 직접 투자 서비스를 시행했다.



GOLD&WISE는 주요 권역별로 센터 내 분야별 전문가가 상주하며 세무·상품·부동산·법률 등 전문분야에 대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무전문가가 양도·상속·증여 ·종합과세 등 모든 세금문제를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국내 최고의 부동산 금융 노하우와 정보를 바탕으로 부동산과 관련된 다양한 고객 니즈별 맞춤형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법률전문가를 통해 생활법률 상담 및 상속·증여·유언 등의 전문상담을 제공한다.



현재 GOLD&WISE는 전국적으로 22개 PB센터를 운영 중이다. 업계 최초로 초대형 PB센터 오픈과 PB센터와 인근 지점 간 협업을 통해 지점 거래 고객에게 PB 서비스를 제공하는 PB센터-영업점 협업모델을 운영했다. 은행-증권 복합 금융서비스를 위한 은행과 증권간 복합점포를 지속적으로 확대 중이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시니어고객 대상 특화센터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