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키워드] 가장 털리기 쉬운 패스워드·설 연휴 승차권 암표 주의·컴백 다비치·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달라지는 자동차 제도·겨울 설맹증 주의보·'나가수3' 이

온라인 중앙일보 2015.01.21 18:26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임요환(34)이 아빠가 됩니다. 21일 오후 배우 김가연(42)의 소속사 관계자는 "김가연이 임신한지 6주 정도 됐다"고 밝혔는데요. 김가연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건강하게 잘 낳아 키울게요.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적었습니다. 김가연은 8살 연하인 임요환과 4년 교제 후, 지난 2011년 2월에 혼인신고를 했습니다.



뛰어난 가창력과 외모, 두 가지를 모두 갖춘 보컬그룹 다비치도 곧 컴백한다고 합니다. 다비치는 21일 정오 새 미니앨범 '다비치 허그(DAVICHI HUG)'를 공개했는데요. 타이틀곡 '또 운다 또'는 멜론 엠넷 올레뮤직 지니 등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 컴백 다비치









다비치가 데뷔 8년 만에 팬클럽을 만들며 팬미팅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다비치는 21일 서울 강남 일지아트홀에서 2008년 데뷔 이후 처음으로 쇼케이스를 열고 신작 'DAVICHI HUG'를 소개했다. 다비치는 "이제 막 데뷔한 것 같은 기분이다"라며 밝게 웃었다. 다비치는 "8년 동안 팬들을 방목하고 이제 울타리를 친다. 8년 만에 팬클럽을 만들었다. 그동안 못 해본거 참 많다"고 소개했다. 다비치는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 쇼케이스가 끝나면 팬미팅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 다비치는 "팬미팅을 여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팬클럽 이름을 공모받았다. 아마 오늘 이름이 정해질 것 같다"고 소개했다.

(관련 기사 보기 - http://joongang.co.kr/fo )





▶ 가장 털리기 쉬운 패스워드



미국 캘리포니아주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 업체 스플래시데이터가 '2014년 최악의 패스워드 25개' 리스트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 작년에 이어 '123456'과 'password'가 2년 연속 '가장 털리기 쉬운 패스워드' 1위를 차지했다. '가장 털리기 쉬운 패스워드' 3위는 '12345'였다. 이어 '12345678' 'qwerty' '234567890' '1234' 등이 4위에서 7위에 올랐다. 이들은 자판에서 연속으로 나오는 키를 누르는 조합의 패스워드다. 똑같은 숫자를 여러 차례 누르는 경우도 '111111'(15위) '696969'(22위) '123123'(23위) 등으로 흔했다.

(관련 기사 보기 - http://joongang.co.kr/fp)





▶ 설 연휴 승차권 암표 주의



코레일은 설 연휴에 철도를 이용하려는 고객들이 암표 구매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21일 코레일 측은 "설 승차권 불법거래 방지를 위해 1인당 최대 편도 6매로 제한해 판매했으며 인터넷 등에서의 불법거래는 승차권을 받지 못한 채 돈만 떼일 가능성이 커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철도승차권을 자신이 구입한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판매하면 철도사업법 및 경범죄처벌법 위반으로 과태료(1000만원)와 벌금(20만원 이하) 등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





▶ 사재기 담배 인터넷 판매 적발



담배를 사재기해 인터넷으로 팔려던 성인 남성 3명이 각각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 종암경찰서는 올해 1월 초부터 사재기한 담배를 인터넷 카페에서 불법 유통한 혐의로 우모(32)씨 등 3명과 우씨에게 담배를 판매한 신모(32)씨를 검거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우씨는 지난해 10월부터 담뱃값이 2000원 인상된다는 얘기를 듣고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말보로, 에쎄 등 총 3171갑의 담배를 사재기했다. 이는 무려 8100만여원어 어치에 해당하는 양이다.

(관련 기사 보기 - http://joongang.co.kr/fq)





▶ 달라지는 자동차 제도



20일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올해부터 달라지는 자동차 관련 제도 8가지를 소개했다. ▶ 하이브리드 자동차 사면 보조금 100만원 지원 ▶ 자동차 대체부품 인증제 실시 ▶ 2000cc 이상 차량 개별소비세 6%에서 5%로 인하 ▶ 10만원 이상의 자동차 수리비용 발생 시 현금영수증 발급 의무화 ▶ 운전면허 기능 시험 강화 ▶ 2차 사고 예방에 효과적인 자동차 긴급용 불꽃신호기 보급 활성화 ▶ 7월부터 생산되는 자동차에는 주간주행등(DRL) 의무 장착 ▶ 민자 고속도로에서도 무료 긴급견인 서비스 이용 가능

(관련 기사 보기 - http://joongang.co.kr/fs)





▶ 겨울 설맹증 주의보



설맹증이란 강한 빛이 눈(雪)에 반사되면서 자외선으로 인해 각막이 손상되는 질환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설맹증은 스키장이나 썰매장 등 흰 눈에서 활동할 때 발병될 수 있는 질환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얼음빙판도 예외는 아니다. 전문의들은 “빙판과 눈 주위에서 야외 활동을 할 경우, 직접 받는 태양광선까지 더해져 눈에 피로가 심하게 쌓인다”며 “이런 환경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각막 세포가 손상돼 염증으로 이어져 설맹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 기사 보기 - http://joongang.co.kr/ft)





▶ '나가수3' 이수



밴드 엠씨더맥스 보컬 이수가 MBC '나는 가수다3'(이하 '나가수3')에 최종 합류했다. 21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이수는 '나가수3' 경연을 앞두고 급하게 출연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수는 스윗소로우, 하동균, 소찬휘, 박정현, 씨스타 효린, 양파와 함께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다.

(관련 기사 보기 - http://joongang.co.kr/fu)





▶ 김가연 임요환







프로 포커플레이어 임요환(35)의 아내이자 배우 김가연(43)이 임신 소식을 알렸다. 21일 오후 김가연 소속사 에피모터스 관계자는 "김가연이 임신 6주 정도 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김가연의 임신에 남편 임요환과 양측 가족들이 기뻐하고 있다. 축제 분위기다. 아이의 태명은 마린이다"며 "김가연이 임신 초기라 행동을 조심하며 안정을 취하고 있다. 당분간 연기 활동은 힘들 것 같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보기 - http://joongang.co.kr/fv)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