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21일) 날씨 "전국 흐리고 비 내려"…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다

온라인 중앙일보 2015.01.21 15:00






 

수요일인 오늘(2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수도권을 제외한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오늘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이른 아침 전남 해안과 제주도부터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돼 늦은 밤에는 충청 이남지방과 강원 영동으로 확대된다고 21일 전했다.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에는 밤에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거나 눈 날리는 곳 있겠다.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에는 비가 내리다가 밤에 기온이 내려가면서 눈 내리는 곳도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 영동·제주도 5~20mm, 충청남북도·남부지방·울릉도·독도 5~10mm 등이다.



오늘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전망이다.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6도, 수원 6도, 춘천 5도, 강릉 6도, 청주 7도, 전주 7도, 광주 6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11도 등이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조금 높은 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 정도 일 것으로 예상되며 미세먼지는 제주권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수준으로 예보됐다.



한편 늦은 밤 비가 내리기 전까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며 일부 강원 동해안 지방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므로 각종 화재 예방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오늘 날씨’ [사진 중앙포토]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