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대세 강남, '어떡하죠' 발표…"음원 나왓숨이다 마니 드로주세용"

온라인 중앙일보 2014.12.26 14:51






그룹 M.I.B 멤버 강남이 솔로곡 ‘어떡하죠’를 공개했다.



강남은 26일 정오 자신의 트위터에 “음원 나왔습니다. '어떡하죠' 많이 들어주세요. 어떡하죠 ^^ 히히히”라는 글을 남겨 자신의 첫 솔로곡 ‘어떡하죠’의 발매를 알렸다.



‘어떡하죠’는 강남이 데뷔 후 솔로로 첫 출격하는 노래로, 아련한 사운드 위에 이별의 아픔을 이야기하는 가사로 겨울 감성을 자극하는 발라드다. 인피니트, 보이프렌드, 카라 등 인기그룹의 작곡가 이창현이 작곡을 맡아 더욱 완성도 높은 음악을 만들어냈다.



앞서 강남은 지난 24일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자신의 SNS를 통해 신곡 출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강남은 솔로곡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첫 솔로곡에 부담감을 이겨내고 음악적으로 인정받고자 강남은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밤샘 녹음과 곡 수정을 반복하며 세심한 부분까지 공을 들였다.



한편 강남은 2014년 하반기 강남은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솔직한 매력과 친화력으로 화제가 됐다. JTBC ‘속사정 쌀롱’, MBC ‘헬로 이방인’, 1월 방송 예정인 KBS2 새 예능프로그램 ‘투명인간’까지 고정 예능프로그램만 5개를 꿰차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그의 트위터는 해괴한 맞춤법으로 썼지만 읽으면 다 알아듣는 '신기한' 화법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주목받았다. 어떡하죠를 홍보하기 위해 올린 트위터 글도 '음원 나왓숨이당. 어떡하죠 마니 드로주세용'이라고 남겼다.



온라인 중앙일보

‘강남’ [사진 정글 엔터테인먼트]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