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나라연합 소식] 대한민국 상상엑스포

온라인 중앙일보 2014.12.26 00:01
아이 같은 상상력으로 빚어낸 관광은 어떤 모습일까. ‘세상의 모든 상상’을 주제로 한 관광박람회 ‘대한민국상상엑스포(unirepublics.com)’가 오는 8월 7일에서 11일까지 닷새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코엑스와 함께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사단법인 상상나라연합은 전국 11개 지자체와 강원도 춘천 남이섬이 국가 체제를 갖춘 문화관광지를 표방해 만든 관광 특성화 공동 브랜드다. 참여 지역은 각각 장기를 살려 나라이름까지 새로 지었다. 주왕산의 정기와 주민의 끼로 충만한 경북 청송은 ‘장난끼공화국’, 한반도 모양 인공습지가 조성돼 있는 강원도 양구는 ‘소한민국공화국’ 등 저마다 개성이 넘친다. 이 열두 곳의 상상나라 여행에 관한 모든 걸 이번 박람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만368㎡(약 3000평) 규모의 행사장에 들어가려면 먼저 상상나라 연합으로 가는 입국 심사대를 거쳐야 한다. 여기서 상상나라 여권 혹은 비자를 확인하면 12개 상상나라 부스와 상상나라 면세점, 자연공원, 상상학교 등을 자유롭게 돌아볼 수 있다. 12개 상상나라를 하나로 연결하는 투어라인도 행사 기간 동안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상상군악대 퍼레이드, 새끼줄 꼬기 경연 등 이색적인 전시·체험·공연도 마련돼있다. 02-6000-1138.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