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2014년을 장식한 핫 이슈들

온라인 중앙일보 2014.12.23 00:01










































2001년부터 구글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검색 트렌드 결과를 발표해왔다. 구글이 2014년 한 해 동안 감동과 충격을 줬던 핫 이슈 10개를 공개했다.



1. 로빈 윌리엄스 사망

미세스 다웃파이어, 주만지, 굿 윌 헌팅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배우 로빈 윌리암스가 올해 초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2. 브라질 월드컵

20번째 월드컵이 브라질에서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열렸다. 12개 도시에서 경기가 치뤄졌으며 우승컵은 독일에게 돌아갔다.



3. 에볼라 바이러스

지난 수십년간 에볼라 바이러스는 아프리카를 위협해왔다. 그러나 올해 초 한 '서양인'이 감염되면서 전 세계를 혼란에 빠뜨렸다.



4. 말레이시아 항공 비행기 사고

말레이시아 항공 370편이 3월 인도양에 추락, 239명이 사망했고 7월에는 말레이시아 항공 17편이 우크라이나에서 추락, 280명이 희생됐다.



5. 아이스 버킷 챌린지

루게릭병으로 불리는 ALS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한 운동의 일환인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SNS를 통해 퍼져나가 하나의 유행이 됐다. 우리나라에서는 김무성 의원, 배우 김수현, 조인성, 류현진 등이 참여했다.



6. 플래피 버드

플래피 버드는 베트남의 게임 개발자 응우옌 동이 2013년 개발한 모바일 게임으로 일명 '멘붕' 유발 게임으로 불린다. 아주 단순한 게임이지만 중독성 때문에 2014년 2월에 개발자의 요청으로 삭제되었다. 출시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앱스토어 상위권에 머물렀고 수많은 아류작들을 양산해냈다.



7. 콘치타 부어스트

2014 유로비전 송 컨테스트에서 우승해 일약 스타덤에 오른 오스트리아 출신 여장남자 가수이다. 진한 화장에 턱수염과 긴 머리를 고수하고 있다.



8. 이슬람 국가

일명 IS로 불리는 이슬람 국가는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로 미국인과 영국인 포로 참수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전 세계에 충격을 안겨줬다.



9. 겨울 왕국

디즈니 만화 영화로 '렛 잇 고'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10. 소치 올림픽

러시아 소치에서 열린 동계 올림픽으로 러시아 정부가 경기장 및 선수촌 관련 시설 부지를 확보하기 위해 주민 약 4천여명의 주거공간을 철거하면서 전 세계의 비난을 샀다.









최효정 기자

[사진=콘비니 웹사이트]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