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척추에 좋은 식품 "내일부터 챙겨 먹어야지"…현대인들은 섭취 필수

온라인 중앙일보 2014.12.16 15:40




척추에 좋은 식품이 화제다.



추운 날씨가 계속되며 운동량이 줄어들고 있다. 또 현대인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게 때문에 척추에 이상이 오기가 쉽다.



영양 전문가들은 척추에 좋은 식품 3가지로 두부와 부추, 표고버섯을 추천했다.



콩을 재료로 한 두부 속 단백질은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이 100%에 가깝다. 두부의 단백질에는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이 있으며 칼슘도 많이 포함돼있어 척추에 좋다.



부추에는 비타민A가 다량 들어있다. 비타민 B2와 비타민C, 카로틴, 칼슘, 철 등의 영양소도 들어있다. 부추에 포함된 이 영양소들은 척추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준다. 또 이는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는다.



표고버섯을 단백질, 지방질, 비타민B2, 비타민 B2, 비타민D, 칼슘, 칼륨, 인, 셀레늄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다. 표고버섯은 무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도와 복부 지방을 빼준다.



전문가들은 척추 건강을 위해 뼈의 구성 성분인 칼슘을 빠져나가게 하는 흡연이나 음주를 피할 것을 권한다. 또 칼슘을 풍부하게 포함하거나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을 섭취하라고 조언한다.



한편 척추에 좋은 음식과 더불어 적절한 운동으로 척추 강화를 병행하는 것이 좋다.



네티즌들은 “척추에 좋은 식품, 맛도 있는 식품이네” “척추에 좋은 식품, 오늘부터 많이 먹어야지” “척추에 좋은 식품, 매일 앉아서 일하니 이거라도” “척추에 좋은 식품, 맛있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척추에 좋은 식품’ [사진 중앙포토]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