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美 빌보드 "지디·태양 '굿보이'로 보컬·랩·댄스 정점에 있음 증명"

온라인 중앙일보 2014.11.22 17:10






미국 빌보드가 ‘지디 태양(GD X TAEYANG)’의 싱글 '굿보이(GOOD BOY)’를 집중 분석했다.



20일(현지 시각) 빌보드는 “지디 태양이 ‘굿보이’를 통해 보컬, 랩, 댄스의 정점에 있음을 증명했다"고 극찬하며‘지디 태양’ 관련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지드래곤과 태양은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른 유일한 K팝 남성 솔로 가수들'이라고 소개하며 '이 두 명의 슈퍼스타들은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하고 편곡한 새로운 싱글 ‘굿보이’를 통해 노래, 랩, 댄스의 정점을 보여준다'라고 호평했다.



또 '’굿보이’는 음악적으로 DJ Snake와 Lil Jon의 곡 ‘Turn Down for What’과 같은 분위기를 풍기나 이에 더해 노래와 랩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 CL 솔로곡 ‘멘붕’의 2.0 버전과도 같다'라고 말하며 음악적 설명을 덧붙였다.



이어 '지드래곤과 태양은 곡 전체에 걸쳐 보컬의 정점을 드러낸다. 그리고 이를 통해 자신의 비주얼과 패션 그리고 매력까지 어필하는 등 신비감을 고조시킨다'라고 극찬했으며 이어 '뮤직비디오를 통해 두 멤버가 댄스의 정점 역시 보여준다. 태양의 ‘눈,코,입’ 혹은 지드래곤은 ‘니가 뭔데’, ‘삐딱하게’ 가 스토리라인에 초점에 맞춰져 있었다면 이번에는 그들이 보여주지 않았던 시각적 요소들이 가득하다'고 평하며 뮤직비디오에서 선보인 안무를 비롯해 네온 패션과 메이크업 등을 언급했다.



또 '지드래곤은 올해 태양의 솔로 앨범 트랙 ‘Stay with me’에 참여한 것을 제외하곤 음악을 발표하지 않았다. 그러나 빌보드 연말 월드 앨범 차트에 랭킹된 최초의 K팝 가수 중 하나이고, 태양 역시 한국 남자 가수로서 빌보드 앨범차트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굿보이'가 올해 K팝의 가장 큰 히트곡 중 하나가 될 수 있을까? 둘의 차트 성적을 참고한다면 가능할 것'이라 전망해 눈길을 끈다.



한편, 지난 11월 21일 0시 공개된 굿보이’는 공개 이틀째인 22일 오전 멜론, 올레,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다음 등 국내 7개 음원 차트에서 1위에 올라있다. 뿐만 아니라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폴, 대만, 태국,브루나이 등 총 7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중이며 특히 미국 아이튠즈 음원차트에서 85위까지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뮤직비디오의 인기 또한 뜨겁다. 저스틴 팀버레이크, 크리스 브라운 등과 작업한 세계적인 뮤비 감독 콜린틸리(Colin Tilley)가 메가폰을 잡은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22일 9시 기준 279만 3777 회를 기록, 3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에 대해 팬들은 "조회수가 역대급으로 빠르다"며 놀라고 있다.





김연지 기자 yjkim@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