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혜택 확 늘려 전셋값으로 내 집 장만 기회

중앙일보 2014.11.13 00:01 주말섹션 1면 지면보기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2770가구의 브랜드 매머드 단지인 데다 교통도 좋고 주변에 교육시설이 많고 문화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해 나중에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아파트로 꼽히고 있다.



[분양 돋보기]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수도권 아파트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최근 위례신도시와 강남권 재건축 단지가 ‘청약 대박’을 터뜨린 가운데 상반기에 이어 수도권 청약 열기도 달아오르는 모습이다.



찬 바람에도 불구하고 신규 아파트 분양시장의 열기는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청약 경쟁률이 수십 대 1을 넘어 수백 대 1에 달하는 단지들이 속출하고, 주말마다 새 아파트 견본주택에는 수만 명의 인파가 몰리며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강남·위례 등 일부 지역에서는 청약 과열을 우려할 정도다. 이런 가운데 롯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에서 분양 중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에서 지상 17~40층 26개 동 규모로 2770가구의 매머드급 단지다.



황정일 기자



이 아파트는 파3 천연잔디 골프장과 함께 대규모 피트니스센터를 갖추고 있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99㎡로 구성됐다. 그 중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전용 84㎡, 99㎡)가 전체 가구수의 67.8%를 차지한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차별화된 설계 방식을 도입해 21개에 달하는 다양한 평면을 공급한다.



 같은 단지, 같은 주택형이라도 방의 개수(4㎡ A·C타입 4룸 구성)나 공간 배치가 달라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 중심부의 랜드마크 4개 동은 지형적 특성을 살려 아래층 옥상을 정원으로 활용하는 테라스하우스를 조성하고, 각 동의 최상층은 펜트하우스로 설계했다. 단지 중심부의 랜드마크 4개 동은 지형적 특성을 살려 아래층 옥상을 정원으로 활용하는 테라스하우스를 조성했다.



 지난해 6월 입주가 시작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전용 84,99㎡의 경우 실입주금은 1억 3000만원 선이다. 일부 면적에 한해 전세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전용 129㎡ 전세계약은 3억6000만원부터 가능하다.



 현재 계약 후 즉시 입주가 가능한 상태이고 입주가 이미 된 아파트다. 반드시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상담사의 동행 하에 골프장, 수영장, 피트니스센터, 내부 인테리어나 시설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첫 방문시에 호수를 먼저 선점하고 결정은 나중에 할 수 있도록 동호지정 계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호지정 계약금은 100만원으로 가계약기간은 3~4일이다.



 분양 관계자는 “수도권에서 최고급 대단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최근 금융지원을 대폭 강화하는 등 분양 조건이 바뀌면서 특별 혜택에 관한 희소식이 전해지고 잔여물량도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실입주금 1억3000만원대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에는 단지 바로 옆에 중일초 병설유치원, 중일초등학교와 어정중학교가 접해 있어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또 단지 내 SDA삼육외국어학원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학원은 입주민들에게만 우선등록권, 수강료 할인, 교육·유학 상담 등 편의를 제공한다.



 단지는 조경면적이 40%, 생태면적이 40%에 이르는 친환경 생태단지로 조성됐다. 1단지 안에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에코광장(1만㎡)이 있으며 야외공연장, 잔디광장, 빛의광장 등이 들어서 중심 커뮤니티 역할을 한다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 수영장이 마련됐다. 배드민턴장과 야외 바닥분수, 미디어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놀이시설도 꾸몄다. 200석 규모의 독서실과 북 카페도 운영된다. 아파트 단지에서 보기 드문 30~50m에 6홀 규모의 파3 천연잔디 골프장도 들어선다.



 문화,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CGV, 백남준아트센터, 이마트, 블루키 아울렛, 동백호수공원 등 다양한 문화공간과 편리한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은 단지 인근을 지나는 동백~분당, 분당~수서 고속화도로를 타면 서울과 수도권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5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분양 문의 031-274-0570.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