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건, 신곡 '5분 고백송' 공개…단편영화 '5분 고백'과 함께

온라인 중앙일보 2014.10.27 16:44
[사진 윤건 ‘5분 고백’ 영상 캡처]




 

싱어송라이터 윤건(37)이 신곡 ‘5분 고백송’과 함께 단편 음악영화 ‘5분 고백’을 공개해 화제다.



윤건은 27일 이날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7년 만에 새 정규앨범 ‘어텀 플레이’를 발표했다.



‘5분 고백송’은 윤건의 4집 ‘어텀 플레이’ 타이틀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심을 고백하는 순간을 단순한 멜로디로 호소력 있게 표현했다. 윤건의 감미로운 보컬과 피아노 선율이 어우러지면서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아울러 10월 초 윤건이 진행했던 음악 단편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을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5분 고백’이 유튜브에 개설된 윤건 비보(VEVO) 채널과 네이버뮤직 스페셜-음악감상회 등을 통해 동시에 공개됐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 유동현과 박윤선 감독의 단편음악영화 ‘5분 고백’은 각기 다른 사람과 결혼을 앞둔 연상녀와 연하남의 우정과 사랑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고백이라는 소재로 표현했다.



이번 ‘어텀 플레이’와 단편음악영화 ‘5분 고백’은 서로 다른 프로젝트로 진행됐으나 ‘고백’이라는 접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두 프로젝트를 통합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 앨범에는 타이틀곡 ‘5분 고백송’을 포함해 선공개곡 ‘가을에 만나’, 걸그룹 애프터스쿨 리지, 래퍼 지조가 참여한 곡 ‘케미’, ‘공통점’, ‘오늘은 레이니 데이’, ‘질리지않아 (부제: 난 너만 있으면 돼)’, ‘커피콩, 럭키콩’, ‘하늘’ 등 총 10개 트랙이 수록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 윤건 ‘5분 고백’ 영상 캡처]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