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전자 모니터 미국·영국서 잇단 호평

중앙일보 2014.10.08 14:07




LG전자는 자사의 21대9 화면 비율 모니터‘34UM95’가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와 영국 사진ㆍ영상 전문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고 8일 전했다. 미국 유력 IT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미국 내 판매중인 모니터 제품 평가에서 ‘34UM95’에 10점 만점을 부여하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리뷰드닷컴은 이 제품에 대해 “성능과 기능에 있어 최고이며, 한 화면에 여러 자료를 동시에 띄울 수 있는 기능은 한대 이상의 모니터를 구매한 것 같다”고 평가했다.



영국 사진 전문 매체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도 이 제품을 21대 9 대화면과 고해상도는 멀티 태스킹에 효율적이고 사진ㆍ영상 전문가가 선호하는 IPS 패널을 탑재해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며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34UM95’는 올 4월 전세계 15개국 28개 유력 카메라 영상 전문지가 선정하는 ‘2014 TIPA 어워드’에서 ‘베스트 포토 모니터’에도 선정된 바 있다.



LG전자 HE사업본부 IT사업담당 박형세 상무는 “해외 유력 IT및 사진ㆍ영상 전문 매체들의 호평은 LG 모니터만의 차별화된 제품 리더십을 입증하고 있다”며 “21대9 화면비 모니터를 통해 모니터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호 기자 joonh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