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여자대학교, 모든 전형 자소서·학생부면 OK

중앙일보 2014.08.26 00:05 부동산 및 광고특집 17면 지면보기
박진 입학홍보처장
서울여자대학교는 201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58.7%인 1072명(정원내 977명, 정원외 95명)을 선발한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1, 2차 구분없이 9월 12일(금)부터 17일(수)까지 진행된다. 전년도에 비해 전형명과 전형방법을 간소화했다. 주요 전형으로는 일반학생전형(교과위주)에서 418명을, 학생부종합평가전형(비교과위주)에서 255명을, 논술우수자전형(논술위주)에서 150명을 선발한다.



 수시전형은 면접 진행 여부에 따라 단계별전형과 일괄합산전형으로 나뉘며, 일괄합산전형은 일반학생전형, 논술우수자전형, 실기우수자전형이 있다. 그 외 학생부종합평가전형, 기독교지도자전형, 고른기회전형, 농어촌학생전형(정원외), 기회균등전형(정원외),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정원외)은 모두 단계별 전형이다. 일괄합산전형에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다.



 교과 위주의 일반학생전형에서는 418명을 선발하며, 학생부교과성적 70%, 서류종합평가 30%를 일괄 합산하여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은 학년별 가중치 없이 반영하며, 서울여자대학교 입학관리팀 홈페이지의 성적산출 서비스를 활용하면 편리하게 계산해볼 수 있다.



 논술 위주의 논술우수자전형은 논술 반영비율이 70%로 확대(전년도 50%)되어 전형의 특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논술성적(70%)과 학생부교과성적(30%)을 일괄 합산해 선발하며, 논술고사는 통합교과형 문제로 고등학교 교과과정에 맞춰 사고력, 논리적 이해력 등을 측정할 수 있는 문항으로 진행된다. 90분 동안 제시문 분석형과 자료·도표 분석형 2개 문항을 풀게 된다. 역대 논술고사 기출문제 및 해설(모범답안), 2015학년도 모의논술 기출문제 및 해설(모범답안) 등을 입학관리팀 홈페이지(admission.sw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여자대학교 수시모집의 제출서류는 간소하다. 기본적으로 모든 전형에서 학생부와 자기소개서(공통양식)만 받는다. 다만 학생부종합평가전형에서 교사추천서(공통양식)를, 기독교지도자전형에서 목회자추천서, 세례증명서를 추가로 받는다.







김만화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