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수현, 中 포털 주요 일간지 전체 1면 장식

온라인 중앙일보 2014.08.18 10:11




 

배우 김수현이 중국 내 뜨거운 인기와 위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지난 16일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주최하는 ‘제 2회 난징 2014 유스 올림픽(YOG: Youth Olympic Games)’ 개막식에 참석한 김수현이 수준급의 실력으로 올림픽 주제가를 열창해 청소년 올림픽 참가자들과 중국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도민준 열풍’을 일으키며 한류스타로 급부상한 김수현이 이날 올림픽 메인 스타디움의 전광판에 등장하는 것 만으로 관중들은 환호와 함성소리로 경기장을 가득 채웠다.



이날 있었던 김수현의 소식은 개막식 다음날인 17일 시나닷컴 등 중국 각 포털사이트 메인과 주요 일간지 대다수의 신문 1면을 장식하며 중국 내 김수현의 인기와 관심을 입증했다.



김수현은 이날 성화가 점화된 후 중국 가수 장징잉, 장제와 러시아 가수인 카르마 리에와 함께 무대에 올라 '디엔 량 웨이 라이(点亮未?, 미래를 밝히자)'라는 올림픽 주제가를 열창했다. 김수현은 수준급 이상의 노래 실력과 유창한 중국어 실력을 뽐내며 한류스타로서의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주며 올림픽 개막식 피날레를 장식했다.



이날 ‘유스 올림픽’ 개막식 총 연출을 맡은 천웨이야 감독은 “김수현은 무대에 대한 이해도가 정말 뛰어났다”며 “전 세계 수십억 시청자가 지켜보는 엄청난 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김수현은 매우 훌륭했고, 또 매우 열심이었고, 또 매우 진지했다” 며 김수현에 대한 감사와 극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개막식은 중국 CCTV를 통해 전 세계 30억 시청자에게 생중계됐다.



[사진=키이스트]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