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 13승에 도전하는 류현진(26)의 LA다저스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오전 11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4 메이저리그’ LA 에인절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출전한다. 막강 화력을 자랑하는 에인절스를 상대로 한 시즌 13승 재도전이다.
한편, LA 다저스의 1번 타자 디 고든이 선발에서 제외됐다. LA 에인절스의 재미교포 3세 포수 최현도 더그아웃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다저스는 저스틴 터너(2루수)와 야시엘 푸이그(중견수)로 테이블 세터를, 클린업 트리오는 아드리안 곤잘레스(1루수)-핸리 라미레스(지명타자)-맷 켐프(우익수)로 투입한다.
하위 타순은 스캇 반 슬라이크(좌익수)-후안 유리베(3루수)-A.J 엘리스(포수)-미겔 로하스(유격수) 순으로 구성됐다. 에인절스 홈에서 열리는 아메리칸리그 경기라서 투수 류현진은 타석에 서지 않는다.
LA에인절스는 에릭 아이바(유격수)-마이크 트라웃(중견수)-알버트 푸홀스(지명)-조시 해밀턴(좌익수)-하위 켄드릭(2루수)-데이비드 프리즈(3루수)-크리스 이아네타(포수)-크론(1루수)-콜린 카우길(우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류현진이 경계해야 할 선수는 ML 최고 타자 트라웃(23)이다. 올해 109경기에 출전해 타율0.302, 홈런25, 81타점을 기록하고 있다.
류현진은 지난해 5월 에인절스를 상대로 홈경기에서 9이닝동안 2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완봉승을 기록했다.
온라인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