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남·제주 뉴스 포커스] 4월 10일

중앙일보 2003.04.09 19:12 종합 13면 지면보기
*** 생활 정보



전남 동부권의 수돗물 공급이 일시 중단 된다. 한국수자원공사 여수관리단은 상사댐 취수장 정기검사 등을 위해 10일 오전 9시부터 지역에 따라 12시간 또는 24시간 수돗물 공급을 중단한다며 물을 미리 받아 둘 것을 당부했다. 1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단수되는 지역은 여수시 고흥군 전 지역과 광양시 읍·면 지역, 순천시 동부 지역이다. 11일 오전 9시까지 24시간 단수지역은 순천시 별량·낙안면 지역이다.



*** 문화 마당



평화를 기원하는 우리꽃 전시회가 10∼13일 광주 북구 문화의 집 갤러리에서 열린다. 전시회는 우리 들꽃 사진전, 평화 시·그림전, 세계 평화 이야기전으로 구성됐다. 전남 담양군에서 야생화 농장 ‘한백 꽃 뜨락’을 운영하는 나문심씨가 출품한 우리 꽃 2백여점도 구경할 수 있다. 또 광주 북초등학교 학생 50명이 ‘한백 꽃 뜨락’에서 우리 꽃에 대해 공부하고 전쟁과 평화에 대해 토론한 뒤 작성한 글·그림 등이 전시된다.



*** 지역 개발



목포시가 파크골프장 건립을 위해 사업비 20억원 중 10억원을 지원해 주도록 전남도에 요청했다. 옥암동 부주산 생활체육공원 안 6천여평에 전체 길이 1천m, 18홀 규모로 만들 계획이다. 김정기 목포시 체육청소년계장은 “올 하반기 중 착공해 내년 상반기 중 개장하려 한다”고 말했다. 일본에서 20년 전 시작된 파크골프는 골프와 게이트볼을 조합한 경기로, 연령·성별·체력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어 가족 스포츠로 알맞다.



*** 캠퍼스



지난해 말 미술교육과 교수를 공개채용한 제주교대가에서 연구실적물 조작 의혹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교수공채에서 탈락한 梁모(37)씨는 9일 오전 제주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종 임용된 J씨가 제출한 연구실적물의 조작의혹을 제기하면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梁씨는 “J씨가 제출한 연구실적물 곳곳에서 규정을 충족시키기 위해 급조한 흔적이 있다”며 “이번 교수공채는 부당한 처사로 취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