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동아제약 써큐란, 식물성 생약성분 4가지 … 노년 혈관을 튼튼하게

중앙일보 2014.05.29 00:01 주말섹션 2면 지면보기
동아제약의 써큐란은 서양산사·은행잎·멜리사엽·마늘유 등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네가지 순수 식물성 생약성분이 함유돼 있다.
동아제약 혈액순환개선제 ‘써큐란’은 서양산사·은행잎·멜리사엽·마늘유 등 혈액순환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어 꾸준하게 복용하면 혈액순환 개선과 성인병 예방·치료에 도움을 준다.

써큐란의 주성분인 서양산사 추출물은 천연식물에서 분리된 심장혈관계 약물로 치료영역이 넓고 부작용이 없어 중·노년층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리 맞은 산사는 동맥경화도 뚫는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본초강목’에서도 ‘머리를 맑게 하고, 비장을 보호하며 특히 어혈을 풀어준다’고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약효가 검증된 성분이다.

◆순수 식물성 생약성분 4종 복합 함유=은행잎 추출물은 혈전을 방지하고 말초혈관 확장 및 혈액순환 촉진, 혈관의 저항 감소 및 콜레스테롤 감소 등을 통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특히 뇌기능 순환개선 작용을 나타낸다고 알려지고 있다. 멜리사엽은 혈관벽 손상방지 및 신경 안정 작용이 있어 혈액순환 촉진작용과 현기증·불면증·편두통에 도움을 주며 마늘유의 스코르디닌 성분은 말초혈관을 확장시키고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을 늘려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동아제약의 써큐란은 ‘순환하다(circulate)’의 뜻을 가진 제품으로 시중의 대부분 제품들이 한 가지 성분인 데 비해 서양산사·은행잎·멜리사엽·마늘유 등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네 가지 순수 식물성 생약성분이 복합 함유돼 있는 것이 장점으로 지난 1994년에 출시된 이래 20년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몸 안에서 혈액이 도는 통로인 혈관의 총 길이는 약 10만㎞로 지구 둘레가 4만㎞인 점을 감안하면 2바퀴 반을 돌 수 있는 어마어마한 길이다. 뇌를 비롯한 체내의 장기들은 혈액공급이 몇 분만 안 돼도 그 기능을 잃고 만다. 혈액이 혈관을 통해 잘 돌아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심장질환·뇌혈관질환 모두 혈액순환 장애와 관련=통계청 2012년 자료에 따르면 한국인 사망원인 중 1위는 암, 2위는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 3위는 뇌혈관질환으로 나타났다.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은 모두 혈액순환 장애와 관련이 깊다. 사람은 혈액순환을 통해 생명유지에 필요한 산소나 영양분, 그리고 각 장기에서 만들어진 호르몬·효소·각종 중간대사 산물 등을 신체의 각 부분으로 운반해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나 각종 노폐물 등의 불필요한 것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혈액순환 장애로 손발이 차고 저림·기억력 감퇴·만성피로·무기력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손발이 차고 저린 것은 혈액이 손발 끝까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주로 나타나며 그대로 장기간 방치하면 그 부위의 피부가 변색되거나 괴사할 수 있고 마비 증상도 겪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주부건망증과 같은 기억력 감퇴는 뇌로 가는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뇌 기능이 서서히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다. 뇌로 가는 혈액순환 장애는 심하면 뇌경색이나 뇌졸중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 중년 이후라면 혈관성 치매로 이어질 수 있어 뒷목이 뻐근하거나 어깨가 자주 결린다면 미리 확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만성피로와 무기력증은 혈액을 통한 영양분 공급과 젖산이라는 피로물질 배출을 제때 하지 못해 생긴다.

◆혈액순환 장애 극복 위해 생활습관 개선이 우선=혈액순환 장애의 원인은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힌 경우, 혈액의 점도가 높아진 경우, 혈압이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등이다. 혈관이 좁아지고 막힌 경우나 혈액의 점도가 높아지는 것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혈액 속에 쌓이면서 발생한다. 이러한 것들이 많아지면 혈액 속의 지방과 섬유소들이 혈관 벽에 달라붙어 동맥의 내막이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으며, 혈관 벽이 손상을 입게 되는데 손상된 혈관 벽에 혈소판 응집이 일어나 혈관이 막히게 된다. 또한 혈액이 죽처럼 변하는 죽상경화증을 유발해 혈액 순환이 잘 안 된다.

혈액 순환 장애를 예방하거나 극복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은 산책·배드민턴·가벼운 등산·수영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다. 자기 몸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스트레스는 피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는 인체의 호르몬 분비에 변화를 일으켜 심장이나 혈관에 무리를 가져오며 혈압 상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 반드시 금연하는 것이 좋다. 담배에 함유된 일산화탄소가 혈관 내벽을 손상시킨다. 동물성 지방은 피하는 것이 좋다. 육류나 특히 콜레스테롤이 많은 새우·계란 노른자 등의 음식은 적당히 먹되, 반드시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함께 먹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생활습관 개선과 함께 혈액순환 개선제를 복용하는 것도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에는 식물 추출 원료를 이용한 혈액순환제가 다수 출시돼 있다.

동아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현대인들은 생활수준 향상으로 먹고 살기는 풍족해졌지만 잘못된 식습관 및 영양불균형으로 인해 각종 성인병 및 심·뇌혈관질환이 급증하고 있다”며 “미리 ‘써큐란’을 복용해 혈액순환장애와 관련된 합병증을 예방하는 것이야말로 건강한 사회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부모님·친인척·지인들 선물로 활용가치가 더욱 빛나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송덕순 객원기자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