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짬뽕과 피자의 만남 … 반전궁합 메뉴에 블로거도 반해

중앙일보 2014.04.28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5면 지면보기
트래블 앤쿡은 매장 외관을 컨테이너 박스를 연상시키는 인공소재로 제작했다. ‘맛과 감성, 여행’을 주제로 실내를 꾸몄다. [사진 트래블 앤쿡]



트래블 앤쿡
20여 가지 이색 퓨전푸드 선봬
아낌없는 매장 운영 교육 지원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한 외식 메뉴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기존 메뉴에 새로운 음식을 곁들이거나 상반된 음식들을 접목시키는 등 ‘반전궁합 메뉴’가 인기다. 대표적인 곳으로 신개념 감성푸드 카페 ‘트래블 앤쿡’을 꼽는다. 20·30대 여성 고객들이 즐겨 찾을 만한 짬뽕과 피자, 필라프 등 대중적인 메뉴를 퓨전화시켰다. 최근 들어서는 맛집 블로거들 사이에서 ‘줄서서 먹는 맛집’으로 알려졌다.



 트래블 앤쿡은 불짬뽕·까르보나라짬뽕·갈릭치즈피자·림프필라프·고르곤졸라피자 등 20여 가지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불짬뽕과 피자는 손님들이 즐겨 찾는 메뉴다. 매콤하고 칼칼한 불짬뽕에 고소한 피자를 곁들이면 매운맛을 중화시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풍부한 크림소스의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까르보나라 짬뽕은 피자와 같이 먹으면 고소한 맛을 두 배로 느낄 수 있다. 가격대는 모두 1만원 안팎으로 비교적 저렴하다.



 독특한 인테리어도 강점이다. 매장은 격식을 차리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맛과 감성, 여행’을 테마로 아기자기한 소품도 활용했다. 매장 외관은 컨테이너 박스를 연상시키는 인공소재로 제작됐다.



 트래블 앤쿡은 HBS TV 방송 지원시스템을 갖췄다. 이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영화나 뮤직비디오 등이 방송된다. 문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이 매장에 머무는 동안 영화나 뮤지컬 예고편 등의 영상을 찍어 #1155로 문자메세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티켓을 제공한다.



 트래블 앤쿡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자랑한다. 이론과 실전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픈이론교육 ▶조리실습교육 ▶자영업 마케팅 마스터 교육 ▶분기별 가맹점 심화교육 총 4단계이다. 창업자는 각 단계별 시험을 통과해야만 다음 교육단계로 넘어갈 수 있다.



트래블 앤쿡 관계자는 “주방 및 홀서비스에서 인력 문제가 발생할 경우 본사에서 직접 관리된 인원을 파견하는 인력풀도 갖추고 있다”면서 “창업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지원하는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꾸준히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창업비용은 99(30평) 기준 점포비를 제외하고 1억4000만원대다. 문의 02-529-4355.



김만화 객원기자 .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