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제스트] 쇼트트랙 대표 선발, 패자부활 도입 外

중앙일보 2014.04.03 00:51 종합 24면 지면보기
쇼트트랙 대표 선발, 패자부활 도입



대한빙상경기연맹이 1일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발방법 개선안을 확정했다. 종전 1~2차로 진행되던 대표선발전이 세 차례로 늘어나고 기록 위주의 타임레이스는 폐지됐다. 세 차례 선발전 1·2위는 자동으로 개인종목 출전권을 받고 부상으로 선발전을 치르지 못한 선수를 구제할 수 있는 패자부활제도가 도입된다.



다저스 커쇼, 내달 초에나 1군 복귀



미국프로야구(MLB) LA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턴 커쇼(26)가 2~3주 재활프로그램을 거쳐야 해 한 달 이상 마운드에 서기 어렵다고 MLB닷컴이 전했다. 등쪽 근육에 염증이 생긴 커쇼의 1군 복귀는 5월 초로 미뤄졌다. 류현진(27)은 오는 5일 샌프란시스코와의 홈 개막전 선발이 유력하다.



박주호, 금주의 유럽팀 베스트11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의 박주호(27)가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닷컴’이 2일 발표한 금주의 유럽팀(잉글랜드·스페인·독일·이탈리아·프랑스 리그 대상) 베스트11 중 왼쪽풀백으로 선정됐다.



바르셀로나, 1년간 영입·이적 금지



국제축구연맹(FIFA) 징계위원회는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에 2015년 여름까지 1년간 국내외 선수 영입과 이적을 금지한다”고 2일 밝혔다. 바르셀로나는 이승우(16)와 장결희(16), 백승호(17) 등 18세 미만 외국인 선수 영입에 관한 FIFA 규정을 위반해 문제가 됐다.



7일 골프 최강자 가리는 동아제약 챔피언십



국내 남자프로골프 톱 랭커 16명이 출전해 최강자를 가리는 ‘동아제약-동아ST 챔피언십’이 개최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강정석)는 2일 서울 상암동 DMCC 빌딩에서 주관 방송사 J골프 김동섭 대표이사(오른쪽)와 후원사 장수골프리조트 최광선 대표이사(왼쪽),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강욱순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식을 했다. 1대1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오는 7일부터 전북 장수군의 장수골프리조트에서 열린다. [사진 J골프]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