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 마음 열리더라, 통 큰 감동 담았더니

중앙일보 2014.01.23 00:01 1면 지면보기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브스코리아 주최 '2014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포브스코리아가 ‘201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Korea Best Brand Awards)’을 선정·발표했다.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상품 및 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했다. 이는 기업이 무한경쟁 속에서 자사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또 소비자에게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해 소비자 권익 보호에 기여하는 것도 목적이다.



 ‘201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들의 기업평가를 종합해 선정했다.



 포브스코리아는 지난해 8월 1일부터 9월 27일까지 시장정보 및 후보 브랜드를 조사하고, 지난해 10월 10일부터 21일까지 소비자 리서치를 진행했다.



소비자 리서치는 전국의 만 16~65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로 이뤄졌다.



 소비자 리서치 및 전문가의 기업 평가는 사전 기초조사에 의해 선정된 후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브랜드 인지도·선호도·충성도·만족도·신뢰도와 경영능력·비전, 마케팅전략·성과, 사회적 책임 이행, 소비자 권익 보호 등에 대해 평가했다.



소비자 리서치의 한계가 있는 전문 분야의 일부 브랜드 평가는 특정 소비자의 직접 조사 또는 전문가의 서류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했다. 이후 전문가로 구성된 최종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가 확정됐다.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시상 부문에는 금융, 가전·아파트 등 내구재, 유통, 패션, 통신, 교육, 문화, 식품, 의료, 프랜차이즈, 공공행정, 축제 등이 있다.



 ‘201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앙일보, JTBC가 후원하고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했 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jsmedia.or.kr)를 참조하면 된다.  



배은나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