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명연 전주시의장 '세계를 비벼, 그리고' 출판기념회

뉴시스 2014.01.18 19:24




【전주=뉴시스】유영수 기자 = 이명연 전주시의회 의장이 정치인 되기까지의 열정과 도전을 담은 '세계를 비벼, 그리고' 출판기념회가 18일 전주시청 강당에서 지지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책은 작은 시골마을 소년에서 정치인이 되기까지의 성장과정을 담은 1장을 시작으로 보궐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후 전주시 시의원으로서의 활동과 시정을 위한 고민과 생각 노력들을 담고 있다.



이 의장은 늦둥이 막내로서의 성장기와 독재정권에 항거했던 학생운동 이야기를 비롯한 가정사를 담담히 풀어내면서 책머리를 통해 신념과 정의를 잃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힘의 원천이 어린 날에 있었다고 회고했다.



'제2장 꿈꾸는 전주'에서는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서는 지방재정 강화가 필요하다며 지방재정의 효과적 활용에 대한 지속적 연구 필요성과 '쇼핑카트 운영시스템 도입'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언 등을 풀어냈다.



'제3장 전주, 더 큰 도약을 위해'을 통해서는 탄소산업단지 확장 필요성과 대체에너지 활용 등 전주 발전을 위한 고민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김성주·김윤덕 국회의원을 비롯해 송하진 전주시장, 임정엽 완주군수, 최진호 전북도의회 의장, 김승수 전 전북도정무부지사, 조지훈 전 전주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yu0014@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