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롯데관광, '떠다니는 호텔' 크루즈 타고 일본 여행

중앙일보 2014.01.15 00:01 주말섹션 3면 지면보기
최고급 리조트 시설이 갖춰진 코스타 빅토리아호를 타고 일본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왔다. 세계문화유산 ‘청수사’(사진)와 알펜루트 설벽 등 일본의 핵심 관광지가 여행코스에 포함되어 있다.


일본 여행의 스타일이 더 특별해졌다. 바다 위 최고의 낭만인 크루즈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최근 엔저의 덕분으로 더 저렴하면서도 럭셔리한 일본 여행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일본 크루즈 여행



롯데관광개발은 오는 5월 21일과 27일 인천항 출발 예정으로, 이탈리아 크루즈 선사인 코스타 크루즈(Costa Crociere S.p.A)와 크루즈 전세선 용선 계약을 체결했다. 창립 43주년 기념으로 특별기획된 일본 크루즈상품은 이탈리아 코스타 빅토리아호를 타고 일본 도야마와 오사카 등 중부지역을 도는 코스와 오키나와와 큐슈 등 남부지역을 도는 2개 코스를 운항한다.



크루즈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짐을 쌌다 풀었다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다는 점이다. 최고급 시설을 갖춘 크루즈선에서 매일 열리는 선상 파티를 즐기며 일본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다. 코스타 빅토리아호는 7만5166t에 길이 253m로 승객 2349명, 승무원 790명이 탑승하는 중형급 크루즈로, 14층 건물 높이의 큰 규모를 자랑한다.



한번쯤 크루즈 여행을 경험해 보는 것은 많은 사람들의 꿈이다. 쉬고 싶을 때는 자신의 객실에 가서 마음대로 잠도 자고 쉴 수 있으며, 찾아 헤매지 않아도 볼거리 먹을거리가 다 있으면서 바다 위를 이동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선내에는 카지노·레스토랑·바·면세점·나이트클럽·인터넷카페·도서관·미용실·헬스클럽·극장 등을 비롯해 어린이 전용 풀을 포함한 3개의 수영장 등 특급 리조트가 갖고 있는 거의 모든 시설이 갖춰져 있다.



7만5166t 규모 코스타 빅토리아호.
◆인천항-사카이미나토항-가나자와항-마이즈루항-인천항 6박7일=첫 번째 코스는 오는 5월 21일 인천항을 출항해 일본의 사카이미나토항(돗토리현, 시마네현), 가나자와항(이시카와현, 도야마현), 마이즈루항(교토, 고베, 오사카)을 관광하고 인천항에서 하선하는 6박7일 일정이다. 돗토리현은 일본 최대 모래 언덕인 ‘돗토리 사구’를 둘러볼 수 있다. 이시카와현의 가나자와는 일본 3대 정원인 ‘겐로쿠엔’을 가지고 있으며, 도야마현은 일본의 알프스라 불리는 다테야마 연봉의 알펜루트 설벽과 웅대한 협곡이 있다. 교토는 세계문화유산 ‘청수사’와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니조성’, 그리고 금각사 등 일본의 문화유산이 가득한 곳이며, 오사카는 일본의 제2의 도시로 음식점 거리가 유명하다.



◆인천항-오키나와-아마미-가고시마-나가사키-인천항 6박7일=두 번째 코스는 오는 5월 27일 인천항을 출항해 일본의 오키나와, 아마미, 가고시마, 나가사키를 관광하고 부산항에서 하선하는 6박7일 코스다. 오키나와현은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고, 예전 류큐왕국 시절의 유물과 해양공원과 민속촌 등을 둘러볼 수 있다. 아마미오오시마는 아직 때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는 섬으로 한국인이 선박을 이용해 최초로 하선하게 되는 곳이다. 활화산인 사쿠라지마를 가지고 있는 가고시마는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다. 인근에 일본의 3대 온천인 기리시마 온천과 검은 모래 온천으로 유명한 이브스키도 방문할 수 있다.



롯데관광은 한국인 관광객을 위해 매일 발행하는 선상신문을 한국어로 제공하고, 안내방송, 고객응대, 식당의 메뉴판과 선내 곳곳에 한국어 표기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식사 때 양식 이외에 밥과 김치를 별도로 제공하고, 한국 영화 및 한국 뉴스를 시청할 수 있다. 또 뽀빠이 이상용씨가 토크쇼를 진행하고 가수를 섭외해 여행객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고.



이번 크루즈 상품가격은 내측 선실 사용 기준 성인 1인당 159만원부터이며, 오션뷰 179만원부터, 발코니 209만원부터다. 스위트 객실은 400만원부터 제공한다. 조기예약 프로모션으로 사전예약 시 선실 우선 배정과 각각 100명에 한해 내측에서 오션뷰로, 오션뷰에서 발코니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또 99명에 한해 2+1(2인 예약시 1인 무료 3인실 사용가능) 이벤트도 별도로 진행한다. 문의 롯데관광 크루즈 사업본부 02-2075-3400.



송덕순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