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 중앙일보 앱의 진화, 지면 5배까지 확대

중앙일보 2013.12.27 02:04 종합 2면 지면보기
중앙일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 또 진화한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2013 스마트앱 어워드’ 정보서비스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한 중앙일보 모바일 앱이 이번엔 ‘고화질 PDF 지면 보기’ 서비스로 독자들을 찾아간다. 모바일 앱에서 기사를 실제 신문 지면 모습 그대로 볼 수 있는 게 ‘지면 보기’ 서비스다. 기존 앱에서 제공하던 지면 보기 서비스는 이미지 파일 형태라서 스마트폰에서는 확대가 되지 않았다. 태블릿PC에서는 확대가 됐으나 PDF에 비해 화질이 떨어져 독자들이 아쉬워했다.


고화질 PDF 지면 보기 서비스

 고화질 PDF 지면 보기 서비스로 이런 불편은 사라지게 됐다. 기사를 지면 PDF 형태로 보고 싶은 독자는 해당 영역을 손가락으로 확대하면 된다. 최대 5배까지 확대할 수 있다. 기존 온라인 기사 형태로 보기를 원하면 기사 영역을 길게 누르면 된다.



 독자들이 지면 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중앙일보 모바일 앱의 첫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신문보기’ 코너를 누르면 된다. 1면에서 3면까지는 누구나 접속해 볼 수 있다. 그 외의 면은 로그인을 한 중앙일보 온라인 회원만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회원 가입은 중앙일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할 수 있다. 이미 가입한 회원은 기존 계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중앙일보 앱은 플레이스토어(구글) 또는 앱스토어(애플)에서 다운로드받거나 업데이트하면 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