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고교생 생활법 경시대회 시상식

중앙일보 2013.12.27 00:35 종합 29면 지면보기


중앙일보와 법무부가 공동 주최한 제9회 ‘전국 고교생 생활법 경시대회’ 시상식(사진)이 26일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렸다.



개인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안유진(17·세화여고 2년)양은 “삼성-애플 소송과 같은 다국적기업들의 분쟁을 다루며 우리나라의 국익을 대변하는 게 꿈”이라며 “국제변호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안양은 영훈국제중 재학 시절부터 20여 명 규모의 법률동아리를 조직해 초대 회장으로 활동해 왔다. 단체부문 최우수상은 인천하늘고가 차지했다. 이 학교 소속 김영빈(17·2년)군은 우수상을, 김지호(17·2년)군은 장려상을 탔다.



 김교준(사진 뒷줄 왼쪽에서 여섯째) 중앙일보 부발행인 겸 편집인, 황교안(뒷줄 왼쪽에서 일곱째) 법무부 장관 등이 참석해 시상했다. 황 장관은 “생활법 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법의 소중함을 느끼고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며 선진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개인부문▶최우수상=안유진(세화여고)▶우수상=김영빈(인천하늘고), 남장현(인천국제고), 박정원(광남고)▶장려상=장재완(인천남고), 최민송(국제고), 안진우(강원외고), 김재영(민족사관고), 김현선(양산제일고), 김지호(인천하늘고), 공채린(하나고), 김준열(공주사대부고), 이현정(문일여고), 홍창표(하나고)▶특별상=최재혁(안산동산고)◆단체부문▶최우수상=인천하늘고▶우수상=거창고, 하나고, 공주사대부고, 인천국제고, 영흥고, 인천남고, 대일외고, 한국교대부고, 달성고, 용인외고◆교사부문▶최우수상=조기성(인천하늘고)▶우수상=권일(대일외고), 정재용(충주중산고)



글=심새롬, 사진=박종근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