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알 뷰티 톡톡] 눈초리 위로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데…

중앙일보 2013.12.23 00:01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Q. 눈이 작고 눈초리가 위로 올라가 사나워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눈꺼풀이 부은 것처럼 두꺼워 답답해 보이기도 합니다. 쌍꺼풀 수술을 앞두고 있는데, 어떤 모양으로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입니다. 눈이 크고 시원하게 떠지고 눈매도 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어떻게 성형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서울 광진구 길○○ 씨)

라인 시작점 떨어진 아웃폴드가 좋아



A. 쌍꺼풀 라인 모양은 라인 시작점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작점이 눈과 붙어있는 인폴드, 떨어져 있는 아웃폴드, 뒤로 갈수록 넓어지는 인-아웃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얼굴 전체의 균형을 고려해야 하지만, 일반적으로 눈초리가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눈매에는 아웃폴드 라인의 쌍꺼풀이 어울립니다.



눈초리가 눈 앞머리보다 위쪽에 있을 때 눈이 찢어지고 사나워 보이기 쉽습니다. 인폴드 라인은 눈 앞머리가 라인에 눌리고, 뒤로 갈수록 쌍꺼풀이 넓어지므로 눈초리가 올라간 것이 강조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아웃폴드로 쌍꺼풀의 시작점을 눈과 떨어뜨려 눈 앞쪽을 위로 당겨줍니다. 쌍꺼풀 라인으로 눈 앞뒤의 균형을 맞춰주는 원리입니다.



아웃폴드 라인은 서양인에게 흔한 유형으로 라인이 너무 높으면 부자연스럽고, 성형한 티가 날 수 있습니다.



쌍꺼풀 라인 높이는 눈 크기의 20% 정도가 가장 자연스럽습니다. 편안하게 눈을 떴을 때 눈 크기가 10㎜ 정도라면, 라인 높이는 2㎜ 내외가 적당합니다.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 아웃라인 쌍꺼풀이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심하다면 앞트임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꺼풀이 부은 것처럼 두껍다면 절개법으로 수술합니다. 불필요한 지방·근육을 제거하면 눈꺼풀이 한결 가볍고 시원해집니다.



눈매가 사나워 보이는 원인에 따라 트임 수술을 병행하기도 합니다. 눈초리가 위로 올라갔거나, 몽고주름으로 눈 앞머리가 내려와 사나워 보일 수 있습니다. 전자인 경우 뒷트임과 밑트임을, 후자라면 앞트임을 병행해 눈매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김수신 의학박사·성형외과전문의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