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 Choice] 결혼전야 外

중앙일보 2013.11.20 00:23 종합 23면 지면보기
문화콘텐트에 대한 평가를 시도하는 ‘J Choice’ 영화 코너는 magazine M과 함께합니다. magazine M은 중앙일보가 만드는 영화주간지입니다. ★ 5개 만점, ☆는 ★의 반 개


magazine M과 함께하는 주말 극장가

결혼전야 (21일 개봉)



감독 홍지영

장르 로맨스

상영시간 118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태규(김강우)와 주영(김효진) 커플은 결혼을 앞두고 상대의 과거 때문에 갈등이 생긴다. 7년째 연애 중인 소미(이연희)와 원철(옥택연)은 권태에 빠진다. 건호(마동석)와 비카(구잘 투르수노바)는 소통 문제로, 대복(이희준)과 이라(고준희)는 종교 문제로 마찰을 겪는다.



★★★☆(정현목 기자)전형적 로맨틱 코미디이되, 결혼을 앞둔 커플들의 다양한 현실을 유기적으로 풀어낸다. 관객들이 저마다 감정이입 할 수 있는 캐릭터도 매력적.



헝거게임 : 캣칭 파이어 (21일 개봉)



감독 프렌시스 로렌스

장르 SF

상영시간 146분

등급 15세 관람가



 한 줄 줄거리 캣니스(제니퍼 로렌스)와 피타(조쉬 허처슨)는 역대 우승자들이 벌이는 새로운 헝거게임에 참여한다. 적과 아군의 구분이 모호한 출전자들 사이에서 목숨을 걸고 게임에 뛰어든다.



 ★★(지용진 기자)서바이벌 게임 특유의 서스펜스와 압도적이고 화려한 비주얼. 대신 스토리는 총 4부작의 제2편이라는 애매한 성격을 넘어서지 못한다.



소설, 영화와 만나다 (21일 개봉)



감독 이상우·박진성·박진석·이진우

장르 옴니버스

상영시간 104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소설가 김영하의 단편 ‘비상구’ ‘마지막 손님’ ‘피뢰침’을 각각 단편영화 ‘비상구’ ‘The Body(더 바디)’ ‘번개와 춤을’로 옮겼다.



 ★★★(장성란 기자)가장 돋보이는 작품은 ‘The Body’. 인상적인 미장센은 물론이고 영상적 기교로 장면 장면의 분위기를 확확 바꾸는 연출력이 여간 아니다.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2 (21일 개봉)



감독 코디 캐머런·크리스 피언

장르 애니메이션

상영시간 94분

등급 전체 관람가



 한 줄 줄거리 플린트가 발명한 음식 만드는 기계가 또 대형 사고를 친다. 살아 있는 ‘푸드 몬스터’를 만들기 시작한 것. 플린트와 친구들은 그 소탕 작전에 나선다.



 ★★★(임주리 기자)전편의 기발한 상상력에 한층 풍부한 볼거리가 더해졌다. 치즈버거 거미, 새우 침팬지, 바나나 타조 등이 흡사 놀이공원에 온 듯한 기분을 안겨준다.



마세티 킬즈 (21일 개봉)



감독 로버트 로드리게즈

장르 코미디, 액션

상영시간 107분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한 줄 줄거리 살인 병기 마세티(대니 트레조)에게 미국 대통령이 새 임무를 맡긴다. 세계를 전쟁터로 만들려는 무기판매업자 루더 보즈(멜 깁슨)를 막으라는 것.



 ★★★(이은선 기자) 본래 장난으로 만들어진 가짜영화 예고편에서 출발한 영화다. 황당한 액션과 뜬금없는 전개의 연속으로 B무비의 장르적 특성을 탁월하게 구현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