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남~여주 복선전철, 성남~장호원 도로 … 수도권 출퇴근 편해진다

중앙일보 2013.11.20 00:01 주말섹션 3면 지면보기
이천 해피트리 트리빌은 이천 SK하이닉스 바로 앞에 위치해 직원들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신일이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에 분양하는 ‘해피트리 트리빌’이 화제다. 해피트리 트리빌은 전용면적 84.9㎡로 지하 4층, 지상 33층인 이천 최고층 아파트다. 아파트 454가구와 오피스텔 76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해피트리 트리빌은 기존 아파트의 동일 면적보다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확장형 발코니 시스템 도입으로 13.2~16.5㎡까지 실사용 면적을 늘릴 수 있다. 주방에는 수납기능을 극대화한 주방가구, 인조대리석 상판, 빌트인 전기오븐렌지, 빌트인 가스쿡탑, 음식물 탈수배수구 등 다양한 빌트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생활편의시설도 부족함이 없다. 입주민을 위한 테마공원과 고급커뮤니티 시설, 최첨단시스템도 갖춰 단지경쟁력을 높였다. 단지 내에서 모두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시설도 강점이다. 스카이파크, 옥상정원, 피트니스 센터 등을 구성하고 무인택배시스템을 설치해 생활의 편리함도 더했다. 어린이 공원과 설봉공원, 2만8000여 평의 온천공원을 새로 조성해 충분한 녹지공간에서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도 가능하다.


경기도 이천 해피트리 트리빌
지상 33층 … 이천 최고층 아파트
SK하이닉스 등 배후수요 풍부
부발역 개통 예정 … 투자자 몰려

해피트리 트리빌은 학군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학급당 학생수가 25명 이내로 영어·예체능·과학 등 특화교육을 실시하는 혁신학교인 사동중학교가 인접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수도권 내 혁신학교가 있는 아파트들의 전셋값과 매매값이 오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천은 현재 초등학교 31개, 중학교 15개(사립 1개 포함), 고등학교 12개(사립 3개 포함) 등 총 58개 학교가 몰려 있고 사동중학교를 비롯한 5곳이 혁신학교로 지정돼 운영 중이다.



특히 이천은 첨단기업 사업단지 조성으로 SK하이닉스반도체 등 대기업들이 들어서면서 주택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분양대행사 정중동디앤씨 권성호 관리이사는 “해피트리 트리빌은 입지에 있어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 단지 입구에 상근인원만 1만7000여 명에 이르는 SK하이닉스를 비롯해 현대엘리베이터, 두산인프라코어,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이 포진해 있어 배후수요가 높다”고 말했다.



이천을 관통하는 교통망도 속속 뚫리고 있다. 분당선 전철 부발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수도권 교통 요충지로 떠오르고 있다. 성남과 여주를 연결하는 복선전철과 평택과 원주를 연결하는 복선전철, 부발과 문경을 잇는 중부내륙철도가 교차한다. 현재 성남~여주 복선전철은 2015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이다. 성남에서 광주·이천을 거쳐 여주로 연결되는 노선이다. 권 이사는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이천에서 판교까지 30분대, 이천에서 강남역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중부고속도로 남이천나들목은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남이천나들목이 개통되면 이천시에는 영동고속도로 이천·덕평 나들목,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나들목 등을 합쳐 고속도로 나들목이 모두 4곳으로 늘어난다. 또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도 이르면 2014년 완공된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이천에서 분당까지 20분대, 강남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정부가 발표한 8·28 부동산대책 중 양도세 혜택의 종료가 다가옴에 따라 올해 말까지 분양시장의 열기도 한몫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4·1대책 후속법안의 추진으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분양가상한제 신축운영, 취득세 영구인하와 무주택자에게 파격적인 세제와 금융지원을 하고 있다. 권 이사는 “정부정책인 주택구입 지원제도를 도입해 수도권과 서울지역에 우선 적용해 지원하며 주택을 마련하려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해피트리 트리빌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폭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문의 031-694-0170.



김소원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